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퍼퓸’ 신성록, 29년간 쌓아왔던 진심 토해냈다…장엄한 프로포즈 ‘주목’

알림

‘퍼퓸’ 신성록, 29년간 쌓아왔던 진심 토해냈다…장엄한 프로포즈 ‘주목’

입력
2019.07.10 07:47
0 0
‘퍼퓸’이 눈길을 끌고 있다. KBS2 방송 캡처
‘퍼퓸’이 눈길을 끌고 있다. KBS2 방송 캡처

KBS2 ‘퍼퓸’ 신성록이 장엄한 프러포즈 후 장렬하게 쓰러지는, ‘실신 엔딩’으로 대 반전을 선사하며, 예측불가 ‘판타지 전개’에 상상력을 폭발시켰다.

지난 9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퍼퓸’ 23, 24회분에서는 서이도(신성록)가 민재희(하재숙)의 미스터리함을 감지한 가운데, 29년간 쌓아왔던 민재희에 대한 진심을 토해냈다.

극중 서이도는 민재희가 숨기고 있는 향수의 비밀을 알아내려 하는 김태준(조한철)을 기절시킨 후 쓰러진 민재희에게 다가간 상태. 하지만 민재희와 민예린(고원희) 얼굴이 교차돼 보이는 알 수 없는 현상 이후 정전이 일어나는 사고가 벌어졌고 그 사이 민재희가 감쪽같이 사라졌다. 놀란 서이도는 민재희가 신고 있던 슬리퍼만 발견했을 뿐 민재희를 찾지 못했다.

이후 주운 슬리퍼를 흥신소에 넘기며 당일 민재희 행적을 쫓던 서이도는 민예린과 민재희가 같은 부위에 상처를 갖고 있었음을 떠올리며,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비과학적인 현실에 머리를 감싸 쥐며 괴로워했다. 또한 서이도는 민예린이 자신을 유혹하는 망상을 하며 “나는 난봉꾼이 아니야 삼각관계? 내가 그럴 리 없어!”라고 스스로를 다잡았지만, 급기야 민예린과 민재희가 나란히 선 채 똑같은 표정과 행동으로 “과연 그럴까?”라고 되묻는 상상까지 더해지자,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서이도의 첫사랑이 민재희라고 알게 된 민예린은 서이도가 뒷조사하고 있다는 소식을 박준용(김기두)으로부터 듣게 됐고, 서이도에게 음침한 짓 그만하고 당당하게 만나서 이야기하라는 메일을 보냈다. 메일을 받은 서이도는 벌렁거리는 가슴을 애써 진정시킨 후 민재희와 약속을 잡았고, 반나절 이상 갖가지 스타일링을 거친 끝에 턱시도를 입고 떨리는 마음을 다잡으며 민재희를 만났다.

통째로 레스토랑을 빌린 서이도는 마주 앉자마자 민재희를 사로잡기 위해 패션 위크에서 호평받은 작품들을 60분 특별판으로 구성한 영상을 틀었다. 또한 민재희가 자랑질을 늘어놓는다고 핀잔을 줬지만, 끝까지 장엄하게 자신의 스펙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마쳤다. 이어 서이도는 29년 전 인연을 비롯해 자신의 마음을 담은 듯한 시집의 한 구절까지 읊은 후 “당신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모두 함께 내게로 와요”라며 “이번엔 내가 구해줄게요”라고 꽃과 함께 프러포즈를 건넸다. 이때 민재희는 서이도에게 “우리 안아 봐요. 그럼 많은 걸 알게 될 거에요”라고 의미심장한 제안을 했고, 민재희는 순간 번뇌하던 서이도를 있는 힘껏 끌어안아 기절시켰다. 예측불가 서이도의 실신 엔딩이 펼쳐지면서, 다음 방송에 대한 상상력을 폭발시켰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퍼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