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시립대-서울의료원 공동 해외 의료 및 교육봉사

알림

서울시립대-서울의료원 공동 해외 의료 및 교육봉사

입력
2019.07.05 14:50
0 0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서울의료원(원장 김민기)과 함께 2019학년도 여름방학 중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이에 서울시립대는 7. 4(목) 11시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도 서울시립대학교-서울의료원 공동 주관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직원 및 재학생 31명으로 구성된 서울시립대 해외봉사단과 서울특별시 동부병원 원장과 전문의 등 5명이 참가한다.

봉사활동의 주 내용은 키르기스스탄 수도 비쉬켁市에 위치한 “비쉬켁한국교육원”을 중심으로 현지인 및 고려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태권도, 풍물놀이, K-POP댄스 등 교육봉사활동과 현지 학교 시설 개‧보수 활동, 비쉬켁 현지 병원에 대한 의료봉사 및 보건의료 교류 활동 등이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의 단장을 맡은 학생처장 최윤수 교수(공간정보공학과)는 “서울시의 교육․의료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2012년도부터 시작한 해외봉사활동이 금년도에 8년차를 맞았다. 앞으로도 협력하여 국내외 의료 취약 지역을 방문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키르기스스탄에는 1937년 러시아 연해주에서 강제 이주된 조선인의 후세인 고려인 2만여 명이 살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의 활동이 한국과 키르기스스탄 양국 간 우호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