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입력전압에 맞춰 자동으로 LED 채널 연결 조정

알림

입력전압에 맞춰 자동으로 LED 채널 연결 조정

입력
2019.07.09 11:12
수정
2019.07.10 16:14
0 0

포인트텍(대표 박시홍)은 조명용 LED 드라이버 IC를 전문적으로 설계ㆍ판매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포인트텍은 다운라이트와 같은 소전력 조명에서부터 면광, 터널 등 및 공장투광등과 같은 대전력 조명까지 구동 가능한 AC 직결형 LED 드라이버 IC와 이를 적용한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텍은 사용전압에 따라 필요한 LED 개수가 달라서 넓은 입력전압 범위에 사용할 수 없는 AC 직결형 구동장치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동기식 다중채널 발광 다이오드 구동장치를 개발해 한국, 중국, 미국에 특허 등록했다.

이 제품은 LED 채널의 직/병렬 연결상태를 입력전압에 맞게 자동적으로 변경하는 기술로 낮은 입력전원에서는 LED 채널이 병렬로 연결되고 높은 입력전원에는 LED 채널이 직렬로 연결된다. 입력전압에 맞는 LED 전압 강하를 자동으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유니버샬 전압 혹은 듀얼 전압에서 동작하는 AC 직결형 조명의 설계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각 나라의 상용전압이 달라도 하나의 모듈로 대응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입력전압의 변동이 매우 심한 일부 국가에서는 안정된 동작이 가능해 조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