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5일부터 광주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팡팡’ 터진다

알림

5일부터 광주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팡팡’ 터진다

입력
2019.07.04 16:44
0 0

5일부터 광주 시내버스 전 노선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광주시는 전국 최초로 5일부터 관내 101개 노선 1,044대(예비버스 포함) 모든 시내버스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총 사업비 15억6,600만원을 1대 1 매칭펀드 방식으로 투입해 추진하는 것으로, ㈜케이티가 사업자로 선정됐다. 특히 시는 12일부터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조 체계를 구축해 애초 올해 말까지 예정했던 와이파이 서비스를 앞당겨 구축했다. 이는 광주를 찾는 해외 선수단, 취재진,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일상 속에 스며든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환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 도시 광주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취지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휴대기기 와이파이 설정에서 통신사, 기종과 관계 없이 ‘PublicWifi@Bus_Free_0000’이라는 식별자를 확인해 접속하면 된다. 여기서 ‘0000’은 탑승한 버스 노선번호이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과 공공장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통신비 절감,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호 기자 kha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