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저스티스’ 손현주X나나X최진혁, 캐릭터 티저 3종 공개…각기 다른 욕망을 가진 사연은?

알림

‘저스티스’ 손현주X나나X최진혁, 캐릭터 티저 3종 공개…각기 다른 욕망을 가진 사연은?

입력
2019.07.03 20:42
0 0
KBS 제공
KBS 제공

‘저스티스’ 최진혁, 손현주, 나나의 반전 사연이 궁금해지는 3종 티저가 공개됐다.

17일 첫 방송을 앞둔 KBS2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는 3일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최진혁), 건설회사 회장 송우용(손현주, 이하 송회장), 폭탄 검사 서연아(나나)의 3종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세 인물의 캐릭터가 각각 드러남과 동시에 이유가 짐작되지 않는 반전 사연이 공개되면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먼저, 피해자에게 ‘쓰레기’라는 비난을 들으면서도 성폭행범을 변호하는 태경. “성폭행범이나 변호하는 나한테 뭐 정의감 그딴 거 기대한 거야?”라는 목소리에서 욕망을 좇아 정의감을 놓아버린 태경의 인생이 묻어 나온다.

송회장의 손을 잡고 타락한 그의 삶은 전 연인 연아에게까지 “왜 이렇게 변했니”라는 말을 들을 정도. 그 가운데, “궁금해? 네 동생이 어떻게 죽었는지”라는 의문의 남자, 그리고 그로 인해 흔들리는 태경의 눈빛은 동생관 관련된 태경의 가슴 아픈 과거가 있음을 예측하게 하는 바.

한때는 삶의 전부였던 동생의 밝은 모습을 떠올리는 태경의 표정이 유난히 서글프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어 송회장 티저에서는 “국세청장님이 허접한 노가다꾼한테 무릎까지 꿇으시고”라는 그의 비웃음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러나 송회장 역시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 고위층 앞에선 허리를 90도로 숙이고, 진짜 얼굴은 감춘 채 게걸스럽기 까지 한 웃음을 짓는 인물. “인간의 선한 본성은 말이야. 공포 앞에서 제대로 드러나게 되는 법이지”라는 목소리와 함께 지나가는 장면들은 권력층의 온갖 쓰레기 사건을 처리해주는 송회장의 행동을 단편적으로 보여준다.

그래서 병원에서 양복을 입은 남자들 앞에 무릎 꿇은 송회장의 모습은 놀랍기까지 하다. “아빠, 하지 마”라는 아들의 간절한 만류에도 불구하고 무릎을 꿇은 모습이 초반의 비웃음과 대조되면서 송회장의 사연에 의문을 더한다.

그렇다면 대체불가 걸크러시 매력을 발산하는 연아의 숨은 사연은 무엇일까. “이 사건 수사하시던 형사님이 얼마 전 돌아 가셨어요. 그러면 보통 무서워서라도 이 사건 못 파겠죠? 근데 나는 파요”라며 웃는 연아. 서울중앙지검 폭탄 검사라고 불리는 이유가 드러나는 대목이다.

더불어 “진실을 알았는데 모른 척할 수가 없잖아요. 검사가. 저 잘 알잖아요. 한번 물면 절대 안 놓는 거”라는 대사는 극 중 연아가 법정에서 증명할 실력과 정의감을 예고한다. 이처럼 태경과 송회장 앞에서도 꼿꼿하던 연아 였지만, 영상 말미에서는 무언가를 바라보며 충격에 빠져있다. 매사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던 연아를 뒤흔들어놓은 사건은 무엇일까.

동생의 복수, 가족을 지킬 힘, 검사로서의 정의감. 각자의 욕망은 다르지만 모두 쉽게 추측할 수 없는 사연을 지닌 태경, 송회장, 연아. 세 사람의 깊은 사연이 어떻게 얽히고설킨 인연을 만들어낼지, 그리고 어떻게 부딪히게 될지 2주 앞으로 다가온 ‘저스티스’첫 방송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한편,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이 여배우 연쇄 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스릴러 ‘저스티스’는 지난 2017년 네티즌들이 열광했던 장호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KBS ‘추적 60분’ 등 10여 년간 시사프로그램 교양 작가로 활약하다 드라마에 입문, ‘학교 2017’ 등을 집필한 정찬미 작가와 KBS 드라마 ‘한여름의 꿈’, ‘우리가 만난 기적’의 조웅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황승기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단, 하나의 사랑’ 후속으로 오는 7월 17일 수요일 오후 10시 KBS2 첫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