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뭉쳐야 찬다’ U-20 월드컵 영웅 이광연 출연! “가장 존경하는 축구선수는 안정환”

알림

‘뭉쳐야 찬다’ U-20 월드컵 영웅 이광연 출연! “가장 존경하는 축구선수는 안정환”

입력
2019.07.02 16:03
0 0
이광연이 안정환을 언급했다. JTBC 제공
이광연이 안정환을 언급했다. JTBC 제공

U-20 월드컵의 주역 이광연 골키퍼와 어쩌다FC의 특급 만남이 성사된다.

4일 오후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는 축구선수 이광연이 출연해 레전드 스타들을 직접 코칭한다.  

그동안 어쩌다FC는 허재, 김동연, 양준혁, 김성주가 골키퍼 역할을 수행했지만 평가전 11실점, 공식전 14실점을 하며 수비에 치명적인 약점을 드러냈다. 이에 안정환 감독은 어쩌다FC의 골문을 단단하게 지키기 위한 특단의 조치로 스페셜 코치 이광연 골키퍼를 초빙했다.

막내가 39살인 어쩌다FC는 99년 생 선생님의 등장에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안정환 감독은 “이광연이 나이도 어리고 까마득한 운동 후배지만 오늘은 선생님으로 오셨으니 깍듯이 모셔달라”고 당부했다.  

이광연은 “어렸을 적 안정환 감독의 경기를 보고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며, “가장 존경하는 축구선수는 안정환”이라고 꼽아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이광연은 레전드 스타들에게 ‘골키퍼 족집게 강의’를 열었다. 기본 손 모양부터 발 끝에 힘주는 법 등 섬세한 코칭을 이어갔다. 골키퍼의 기본도 몰랐던 전설들은 그의 세심한 강의에 환골탈태하기 시작했다. 특히 한 명은 뛰어난 집중력과 안정적인 자세로 이광연 코치가 직접 “내 마음에 들어왔다”고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스페셜 코치 ‘빛광연’이 뽑은 어쩌다FC의 베스트 골키퍼는 4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은 기자 jenny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