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방구석1열’ 감독 김지운, 남다른 배우 캐스팅 과정 비화 공개

알림

‘방구석1열’ 감독 김지운, 남다른 배우 캐스팅 과정 비화 공개

입력
2019.06.14 18:24
0 0
JTBC 제공
JTBC 제공

임필성 감독이 김지운 감독의 배우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대한민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감독과 페르소나를 소개한다.

이에 류승완 감독 - 류승범 배우가 함께한 ‘부당거래’ 김지운 감독 - 이병헌 배우가 함께한 ‘달콤한 인생’을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최근 ‘페르소나’를 연출한 임필성 감독과 영화계 새로운 페르소나로 떠오르는 진선규 배우가 함께 한다.

‘방구석1열’의 인터뷰에서 김지운 감독은 “배우 이병헌은 감독이 그리려는 인물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나만의 페르소나로 가둬둘 수 없는, 모든 감독들의 배우”라며 진심과 애정이 담긴 마음을 전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 당시 민규동 감독은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김지운 감독과 배우 이병헌은 실제로도 비슷하다. 항상 진지 해 보이지만 사실 두 사람 모두 유머러스하다. 서로의 공통된 정서가 영화 속에서 잘 표현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필성 감독은 “김지운 감독은 배우에게 시나리오를 보여주기 전에 영화의 스토리를 직접 연기하며 설명한다. ‘달콤한 인생’ 역시 이병헌 앞에서 몸소 연기를 선보이며 캐스팅 했다고 하더라”라며 캐스팅 과정을 전했다.

이에 배우 진선규는 공감을 표하며 “감독님들이 시나리오를 역동적으로 설명해주면 신날 것 같다”며 뜻밖의 재연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JTBC 인문학X영화 토크쇼 ‘방구석1열’ 감독과 페르소나 특집은 14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