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오타니, 아시아 두 번째 사이클링히트… 추신수 이어 4년만

알림

오타니, 아시아 두 번째 사이클링히트… 추신수 이어 4년만

입력
2019.06.14 14:31
0 0
오타니 쇼헤이. USA 투데이 연합뉴스.
오타니 쇼헤이. USA 투데이 연합뉴스.

오타니 쇼헤이(24ㆍLA에인절스)가 아시아 선수로 두 번째로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했다.

오타니는 1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탬파베이와 원정경기에서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홈런과 2루타, 3루타, 그리고 단타를 차례로 기록했다. 에인절스는 오타니의 4타수 4안타 3타점 활약으로 탬파베이에 5-3으로 승리했다.

아시아 선수가 사이클링 히트를 작성한 건 추신수(37ㆍ텍사스)가 2015년 7월 22일 콜로라도전에서 기록한 뒤 약 4년 만이다. 에인절스 구단에서는 8번째 기록이다.

오타니는 1회초 무사 1ㆍ2루에서 상대 선발 라이언 야브로를 상대로 좌측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렸다. 3-0으로 앞선 3회 초엔 선두 타자로 나와 초구를 공략, 좌측 2루타를 만들었다. 5회엔 가장 어렵다는 3루타를 만들었고, 7회에 바뀐 투수 헌터 우드를 상대로 단타를 기록하며 사이클링히트를 완성했다.

지난 시즌 투타 겸업을 했던 오타니는 팔꿈치 수술을 받은 뒤 올 시즌 타자로만 출전하고 있는데, 최근 기세가 무섭다. 최근 5경기에서 홈런 3개다. 타율도 0.281로 올랐다.

강주형 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