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윤지오, 네티즌 이어 이번에는 언론사·기자 고소 예고

알림

윤지오, 네티즌 이어 이번에는 언론사·기자 고소 예고

입력
2019.06.05 11:17
0 0

 “어쩔 수 없이 한국 떠나야 했던 것은 참으로 슬픈 일” 

배우 윤지오씨. 연합뉴스
배우 윤지오씨. 연합뉴스

‘장자연 사건’ 증언자인 배우 윤지오(32)씨가 허위사실 보도 언론사와 기자를 고소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윤씨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플러 고소와 함께 허위사실을 보도한 언론매체들도 고소 진행을 준비 중임을 공표한다”고 밝혔다.

윤씨는 “이들이 저지른 실수는 많은 시민을 선동하도록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보호시설이 노출돼 어쩔 수 없이 한국을 떠나야 했던 것은 참으로 슬픈 일”이라고 말했다. 이는 자신의 캐나다 출국에 비판적 시각을 보였던 언론과 기자들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윤씨는 “누군가는 힘이 약하여 죄를 묻고, 누군가는 힘이 강하다 하여 죄를 안 묻는 것조차 잘못된 것”이라며 악플을 다는 네티즌뿐만 아니라 언론 등과도 법적 다툼을 벌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대중들이 사실을 알 권리를 오히려 기망한 기사들과 거짓 보도들로 혼란에 빠뜨린 죄를 묻겠다. 이것이 올바른 매체와 기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제가 조치하는 최선의 노력임을 말씀드리는 바”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씨는 캐나다 출국 이후 국내 언론을 비판하며 “앞으로 국외 언론과 인터뷰하고 유엔, CNN과 접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일부 네티즌 대상 고소를 진행할 것이라고 공개하기도 했다.

김태헌 기자 119@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