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열광적 액션 스릴러”…‘악인전’ 향한 해외 반응 후끈

알림

“열광적 액션 스릴러”…‘악인전’ 향한 해외 반응 후끈

입력
2019.06.04 15:41
0 0
‘악인전’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악인전’ 포스터
‘악인전’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악인전’ 포스터

영화 '악인전'이 전 세계 유수 영화제의 잇따른 초청과 함께 해외에서도 입소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개봉 전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공식 초청, 할리우드 리메이크 확정 등 연이은 낭보를 전한 '악인전'은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먼저 제19회 스위스 뉴샤텔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관객상과 최고 아시아 작품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영예를 안았다. 다음달 5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이 영화제는 스위스의 유일한 장르 영화제로 '곤지암' '검은 사제들' '아가씨' 등 장르와 소재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소개해왔다.

제15회 유라시아 국제영화제와 북미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장르 영화제인 제23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되었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의 아시아 프로그래밍 공동 디렉터인 니콜라 아르샹보는 “'악인전'은 마지막 순간까지도 으르렁거리며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열광적인 액션 스릴러다. 모든 것이 잘 버무려진 더할 나위 없는 여름 블록버스터”라며 극찬했다.

더불어 독일, 벨기에, 스웨덴, 그리스, 이스라엘, 러시아, 스페인 등 전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영화제들도 초청 의사를 밝히고 있어 '악인전'을 향한 전 세계적인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해외 174개국에 판권을 판매하며 화제를 모았던 '악인전'은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상영으로 외신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으며 해외 개봉을 연이어 확정 짓고 있다. '악인전'은 지난 5월 23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주요국 개봉에 이어 오는 6월 6일 호주, 6월 7일 북미 20개 도시, 6월 21일 대만 개봉을 확정 짓고 해외로까지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

특히 북미에서는 주요 대도시 외에도 볼티모어, 덴버, 필라델피아, 캘러리, 에드먼턴 등 중소 도시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북미 지역의 한국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이원태 감독과 마동석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만에서 열리는 해외 프로모션에 참석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