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혁신성장협의회 활동> 기관 역량을 결집한 혁신활동 추진

알림

<혁신성장협의회 활동> 기관 역량을 결집한 혁신활동 추진

입력
2019.06.03 15:25
0 0

‘혁신성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국가의 혁신성장을 위하여, 공공기관, 민간기업단체, 학회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국민,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 사회 주체들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기관의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협의회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이 속한 부문에서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 중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5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4일간 ‘2019 해외IT정책결정자 실무급 협력채널’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 순방국 등 전략적 외교국가 및 ODA 중점협력국 중 ICT 분야에 대한 수요가 높은 11개국의 국·과장급 공무원을 초청해 한국의 디지털전환 전략을 소개하고 각국의 추진현황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한편 메인비즈협회는 지난 5월 17일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스타트업 육성과 경영혁신 촉진에 나섰다. 향후 수도권과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엑셀러레이터협회 소속의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조직혁신 등 경영혁신 및 기업성장을 위한 교육, 컨설팅, 간담회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제공하며, 엑셀러레이터협회는 소속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확인제도와 메인비즈협회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정보처리학회는 6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2019년도 IT 21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국정보처리학회가 주최하고, 전자부품연구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미래의 정보통신 기술의 흐름을 조망하고 국가의 IT 기술 및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논의가 진행된다.

이처럼 혁신성장협의회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가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각 기관간 연계․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