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인천대공원에 들개 잇달아 출몰…시민들 공격

알림

인천대공원에 들개 잇달아 출몰…시민들 공격

입력
2019.05.28 14:59
수정
2019.05.28 17:36
0 0

인천 등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대표 행락지인 인천대공원에 들개가 잇달아 출몰해 시민들을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인천 남동구와 인천대공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장수동 인천대공원에서 한 여성이 갑자기 출몰한 들개에 물려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

4일 전인 18일에도 들개가 시민을 따라나선 반려견을 공격했다. 이 시민은 반려견을 보호하려다 넘어져 손 부위를 다쳤다. 이들은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천대공원에 들개가 출몰하는 것에 불안감을 느껴 남동구에 들개들을 잡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들 들개는 다 성장한 진돗개 크기로 검은색을 띠고 목에는 목줄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남동구는 목격자 등을 통해 인천대공원과 일대 지역에 들개 3∼4마리가 출몰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포획에 나섰다. 들개 포획에는 전문업체 소속 포획자 3명과 포획용 틀 3개가 투입됐다.

남동구는 또 인천대공원 곳곳에 들개 출몰 경고문과 주의사항을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했다.

남동구 관계자는 "그동안 인천대공원에 들개가 출몰한다는 민원은 자주 있었지만, 사람을 공격한 것은 처음"이라며 "들개를 목격한 주민들은 절대 나서지 말고 즉시 남동구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인천시는 관내 도심 등지에 들개가 출몰한다는 신고가 잇따르자 들개 1마리 포획 시 50만원씩 지원하기로 전문업체와 계약하고 포획작업을 벌이고 있다.

송원영기자 wys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