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쌍용건설, 두바이ㆍ적도기니서 4200억 공사 수주

알림

쌍용건설, 두바이ㆍ적도기니서 4200억 공사 수주

입력
2019.05.27 18:09
0 0
두바이 1레지던스 투시도. 쌍용건설 제공
두바이 1레지던스 투시도. 쌍용건설 제공

‘해외 건설의 명가’ 쌍용건설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와 적도기니에서 총 4,200억원 규모 프로젝트를 단독으로 수주했다.

쌍용건설은 최근 약 2,000억원(1억6,700만달러) 규모 두바이 ‘1(one) 레지던스’와 약 2,200억원(1억9,800만달러) 규모의 아프리카 적도기니 ‘바타(BATA) 국제공항’ 공사를 각각 단독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두바이 1레지던스는 지상 44층 2개동 규모로 두바이 최고 중심 주거지인 키파프 지역에 들어설 최고급 레지던스다. 이 레지던스는 숫자 ‘1’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듯한 외관이 특징이다. 지상 36~42층까지는 링크 브릿지로 연결되며 이곳에는 주거시설 외에도 수영장과 공원 등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프로젝트 발주처는 두바이 최대 부동산 개발 및 관리 회사의 하나인 ‘와슬’로, 쌍용건설은 지난해 7월 하야트 계열 럭셔리 부티크 브랜드인 안다즈 호텔을 수주한 이후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조감도. 쌍용건설 제공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조감도. 쌍용건설 제공

이와 함께 쌍용건설이 디자인과 시공을 모두 수주한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공항청사 터미널과 부속동, 주차빌딩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로 발주처는 적도기니 정부(조달청)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그간 적도기니에서 보여준 고품질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등 세계 유수의 건설사들을 물리치고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쌍용건설은 2011년 적도기니 진출 이래 2018년 완공한 몽고메엔(Mongomeyen) 국제공항을 비롯해 호텔, 성당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허경주 기자 fairyhk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