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상주시의회, 정례회 앞서 세미나로 의정 역량강화

알림

상주시의회, 정례회 앞서 세미나로 의정 역량강화

입력
2019.05.20 15:25
0 0

예결산ㆍ행정사무 심사 기법 배워, 청렴교육 안보교육도

상주시의회가 의정활동역량강화 특별세미나의 일환으로 육사기념관을 방문해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상주시의회 제공
상주시의회가 의정활동역량강화 특별세미나의 일환으로 육사기념관을 방문해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상주시의회 제공

경북 상주시의회는 15~17일 2박3일 일정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세미나와 안보견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별세미나는 다음달 예정된 정례회 세입세출 결산승인,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예ㆍ결산 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의회 운영에 관한 실효성 높은 강좌 위주로 진행됐다. 또 부패방지 청렴교육과 4대 폭력예방교육도 병행했다.

이 밖에 백령도 해병대 6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위문하고 천안함 46용사 위령비 참배, 육군사관학교 방문 등 안보견학도 진행했다.

정재현 상주시의장은 “의회의 실력 양성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선진사례를 바탕으로 상주가 나아갈 길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현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