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글의 법칙’, 코리안 좀비 정찬성 귀여운 반전 매력…엄현경 “파이터가 겁이 많다”

알림

‘정글의 법칙’, 코리안 좀비 정찬성 귀여운 반전 매력…엄현경 “파이터가 겁이 많다”

입력
2019.05.19 08:56
0 0
정찬성이 매력을 뽐냈다. SBS 방송 캡처
정찬성이 매력을 뽐냈다. SBS 방송 캡처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이 2회만에 시청률 두 자릿수를 확보하며 토요 예능 시청률 1위는 물론, 2049 시청률 1위까지 동시 석권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8일에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은 11.5%,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5%(수도권 가구 2부 기준)로 전주 대비 모두 3%P 상승세를 보이며 동시간대 1위는 물론, 토요 예능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도 전주 2.9%에서 4.2%로 1.3%P상승해 토요 예능 1위를 기록했다.

이날은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귀여운 반전 매력이 빛을 발했다. 지난 주에 이어 엄현경과 식량 탐사에 나선 정찬성은 갯벌에서 본인의 특기인 ‘잽’을 이용해 새우 잡기에 나섰다. 그러나 새우는 안보이고, 조그만 꽃게가 나타나자 정찬성은 한발 뒤로 물러서며 “나 게 너무 무서워”를 연발하며 약한 모습을 선보였다. 엄현경은 “파이터가 겁이 그렇게 많을 수가 있는지…” 찬성이 계속 “물지 않겠죠?”라고 되묻자 유행어가 되겠다며 놀렸다. 이에 정찬성은 의외로 “벌레, 높은 곳, 물, 게를 무서워한다”며 귀하게 자란 티를 내 웃음을 안겼다.

밤새 모기와 허기에 시달린 병만족은 맹그로브 이틀째 아침을 맞고, 아침부터 조조 식량 사냥에 나섰다. 정찬성은 “이렇게 오랫동안 굶어본 건 처음이다. 아주 뭐하나 걸리기만 해!”라며 파이터 근성을 보였다. 이에 응답이라도 하듯 현우와 엄현경은 수풀에서 ‘닭 소리’를 감지하고 흥분에 휩싸였다. 정찬성은 일행들이 닭을 몰자 단 한번에 맨손으로 야생닭을 휘어잡았다. 현경은 “어제 꽃게는 무서워하더니 닭은 전혀 안무서워하네”라며 그의 실력을 칭찬했다. 찬성 역시 밥먹을 생각에 환하게 웃으며 흡족해했다. 이 장면은 이날 13.5%까지 시청률이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야생닭 사냥 성공의 기쁨도 잠시, 일행들은 자신들이 머문 수풀이 불개미 지옥이었음을 깨닫고 충격에 휩싸였다. 카메라 감독은 물론, 현우까지 온몸에 불개미 떼 습격을 받고 불개미를 떼내느라 허둥지둥댔다. 급기야 현우는 불개미에 물리고, 열사병까지 겹쳐 탈진으로 쓰러지는 위기에 봉착했다. 이에 병만족이 과연 이 지옥같은 맹그로브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안겨줬다.

잃어버린 원시림에서 펼쳐지는 사생결단 생존!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