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이유, 생일 팬 이벤트 깜짝 방문…뜻 깊은 추억 추가

알림

아이유, 생일 팬 이벤트 깜짝 방문…뜻 깊은 추억 추가

입력
2019.05.17 09:17
0 0
아이유가 자신의 생일에 팬들에게 선물을 줬다. 카카오M 제공
아이유가 자신의 생일에 팬들에게 선물을 줬다. 카카오M 제공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27번째 생일을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보냈다.

아이유는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 카페에서 27살 생일을 맞아 깜짝 팬 이벤트 '해피 아이유 데이(HAPPY IU DAY)'를 열고 팬들을 초대했다.

이번 이벤트는 "팬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을 기념하고 싶다"는 아이유의 아이디어에 따라 깜짝 진행됐고, 팬클럽 유애나 2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1부, 2부 2차례에 걸쳐 각각 516명의 팬들이 참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벤트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음료 1잔과 미공개 포토카드가 포함된 '유애나 세트'가 선물로 전달됐다.

더불어 이 공간에서는 어디서도 공개되지 않은 아이유의 일상 모습이 담긴 미공개 사진전 ‘아이유 비밀의 순간(SECRET MOMENT)’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유는 기획 준비 단계부터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보태며 이번 이벤트를 꼼꼼히 준비해왔다는 전언이다.

그 동안 아이유는 자신의 생일인 5월 16일을 전후로 생일파티나 팬미팅, 드라마 단체관람 등 매년 팬들과 직접 만나는 크고 작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왔다.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 역시 아이유의 생일에 맞춰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활동과 벽화 그리기 봉사 등 긍정적인 팬 문화를 선도하는 활동에 앞장서 서로에게 가치 있는 추억들을 함께 만들었다.

이날 기존 스케줄로 아쉽게 불참이 예정됐던 아이유는 오후에 이벤트 현장을 기습 방문, 팬들에게 가장 큰 ‘서프라이즈 선물’을 선사해 놀라움을 더했다. 벌써 수년째, 단순한 생일을 넘어 의미 있는 이벤트로 11년째 팬클럽 유애나와 훈훈한 우정을 쌓고 있는 아이유에게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8월 첫 방송되는 tvN 새 드라마 '호텔 델루나'(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오충환)에 고고하지만 괴팍한 델루나 호텔 사장 장만월 역으로 출연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