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3년간 디지털 전략과제 9월까지 마련”

알림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3년간 디지털 전략과제 9월까지 마련”

입력
2019.05.09 15:28
수정
2019.05.09 19:11
19면
0 0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1주년 기념 사내방송 특별대담에서 지난 1년간의 소회와 향후 운영 방향을 밝히고 있다. 방송은 5월 14일 방영될 예정이다. 농협금융지주 제공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1주년 기념 사내방송 특별대담에서 지난 1년간의 소회와 향후 운영 방향을 밝히고 있다. 방송은 5월 14일 방영될 예정이다. 농협금융지주 제공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향후 3년간 추진할 지주와 금융계열사의 디지털 전략과제를 9월까지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9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김 회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최근진행된 사내방송 특별대담에서올해 농협금융 운영 방향으로 체질개선, 미래성장 기반 마련, 농산업 가치 제고, 인재양성 등 4가지를 제시했다.

특히 미래성장 기반 마련 방안으로 디지털 금융회사로의 전환과 글로벌 진출을 꼽은 김 회장은“스마트폰 없이 살 수 없는 신인류인 ‘포노사피엔스(Phono Sapiens)’로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의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며“지주와 계열사가 함께 대면ㆍ비대면 사업, 업무절차 등 경영 전반을 디지털화하는 3개년 실행 방안을 올해 9월 안에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사업도 해외 파트너사와 최적의 합작모델을 발굴해 연내 가시적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이를 위해 금융 MBA 교육, 해외연수 확대 등 인재 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그는 체질개선을 위해선 “자본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를 구축해야 한다”며 “자회사가 본연의 사업에서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 농촌과 농업인을 위한 진정한 협동조합 수익센터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농산업 가치를 제고하려면 기존 대출 위주 지원에서 벗어나 청년 농업인과 농식품 기업 발굴ㆍ투자, 운영자금 지원, 사후관리까지 농산업 가치사슬 전반에 금융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은 “자회사의 개별 투자 절차를 한 플랫폼에 결합해 농산업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농협금융만의 모험자본 투자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최고경영자협의회 안에 혁신금융추진협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민식 기자 bemyself@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