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온차트 측 “폴킴·워너원·방탄·아이유, 1억 스트리밍 추가 달성”

알림

가온차트 측 “폴킴·워너원·방탄·아이유, 1억 스트리밍 추가 달성”

입력
2019.05.07 10:53
0 0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워너원, 폴킴, 방탄소년단, 아이유의 노래가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윙, 뉴런뮤직, 빅히트, 카카오M 제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워너원, 폴킴, 방탄소년단, 아이유의 노래가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윙, 뉴런뮤직, 빅히트, 카카오M 제공

가수 폴킴, 워너원, 양다일, 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아이유의 노래가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국내 공인 음악 차트 가온차트 측은 지난 3일 공식 홈페이지 'GAON's 관찰노트'를 통해 1억 스트리밍 카운트 달성 곡, 250만 다운로드 카운트 달성 곡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가온차트 측은 "2011년 3월부터 2017년 12월까지의 발매곡을 대상으로 스트리밍 카운트와 다운로드 카운트에 대한 기록을 살펴봤다. 2019년 17주차까지의 기록"이라며 "기존에 관찰노트에서 발표한 스트리밍 1억 카운트, 다운로드 250만 카운트 초과 달성곡에서 추가된 곡만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1억 스트리밍 카운트 추가 달성곡은 2016년 발매된 폴킴의 '비', 2017년 발매된 워너원의 '뷰티풀(Beautiful)', 양다일의 '미안해', 2018년 발매된 벤의 '열애중', 방탄소년단의 '페이크러브(FAKE LOVE)', 트와이스의 '댄스더나잇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아이유의 '삐삐', 폴킴의 '너를 만나'다.

250만 다운로드 카운트 추가 달성 곡은 더 많다. 정준일의 '안아줘', 제프 버넷의 '콜유마인', 젤리피쉬 캐럴 '크리스마스니까', 규현의 '광화문에서', 크러쉬의 '잊어버리지 마', 핏츠앤더탠트럼즈의 '핸드클랩', 레드벨벳의 '러시안 룰렛', 박효신의 '숨', 방탄소년단의 '피땀눈물', 문문의 '비행운', 헤이즈의 '널 너무 모르고', 워너원의 '에너제틱', 선미의 '가시나', 볼빨간사춘기의 '나의 사춘기에게', 닐로의 '지나오다', 로이킴의 '그때 헤어지면 돼',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볼빨간사춘기의 '여행',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숀의 '웨이백홈' 등이다.

가온차트 측은 "다음 관찰노트(6월 중)에는 500만 다운로드 카운트를 앞두고 있는 2곡, 250만 다운로드 카운트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6곡, 2억 스트리밍 카운트를 눈앞에 두고 있는 2곡, 1억 스트리밍 카운트 달성이 예상되는 10여 곡을 발표할 수 있을지 기대한다"며 또 다른 기록을 예고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