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효신, 단독 콘서트 앞두고 새 싱글 ‘Goodbye’ 발매…오늘(30일) 티저 공개

알림

박효신, 단독 콘서트 앞두고 새 싱글 ‘Goodbye’ 발매…오늘(30일) 티저 공개

입력
2019.04.30 11:19
0 0
박효신의 새 싱글이 발매된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박효신의 새 싱글이 발매된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박효신이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깜짝 싱글 발매 소식을 알렸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박효신의 새 싱글 ‘Goodbye’ 발매 소식을 알리며, 신곡 ‘Goodbye’ 첫번째 티저 영상을 30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효신 새 싱글 ‘Goodbye’는 담담한 가사와 박효신만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감정을 서서히 그리고 깊이 파고드는 곡이다. ‘Goodbye’는 놓아주어야 하는 것에 대한 인정, 과거와의 애틋하지만 필연적인 작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전까지 발매된 싱글은 8집의 다양한 음악적인 시도를 대변한 곡들이라면, 이번 싱글 ‘Goodbye’는 ‘야생화’처럼 박효신과 정재일의 감성으로 국내에서는 오랜만에 들을 수 있는 팝 발라드 스타일의 전례 없는 독특한 색깔을 가진 곡으로 8집 정규 앨범을 대표하는 메인곡 중 하나이다.

박효신은 “‘Goodbye’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떠나보내야 하는 시간과 그로 인해 느껴지는 외로움에 대한 곡으로, 슬프지만 이 또한 우리가 살아가고 관계하는 삶의 과정이기에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소속사를 통해 이번 싱글에 대한 곡설명을 직접 전했다.

다가오는 6월에 열리는 박효신 단독 콘서트와 앞으로 나올 앨범이 우리의 일상적인 삶과 사람 그리고 그 속에 포함된 모든 인간관계와 인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올 한해동안 계속 펼쳐질 박효신의 ‘LOVERS 2019’ 캠페인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다.

박효신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새 싱글 ‘Goodbye’는 다음 달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한편 ‘박효신 LIVE 2019 LOVERS : where is your love?’ 콘서트는 6월 2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6월 30일, 7월 5일, 7일, 11일, 13일까지 약 3주간 총 6회에 걸쳐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열린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