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영록·홍서범·정수라·이치현, 스펙트럼 위해 쇼케 깜짝 등장

알림

전영록·홍서범·정수라·이치현, 스펙트럼 위해 쇼케 깜짝 등장

입력
2019.04.29 14:22
수정
2019.04.29 14:22
0 0
전영록, 홍서범, 정수라, 이치현, 이건우가 스펙트럼을 격려했다. 이호연 기자
전영록, 홍서범, 정수라, 이치현, 이건우가 스펙트럼을 격려했다. 이호연 기자

보이그룹 스펙트럼이 든든한 선배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스펙트럼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 번째 앨범 '리프레싱 타임(Refreshing Ti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3개월 만의 컴백 소감을 전했다.

공백기 3개월 동안의 근황에 대해 민재는 "기타나 피아노를 배우는 등 음악적 성장을 위해 노력했다. '오늘의 스펙트럼'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팬 분들과 만났다"고 말했다. 재한은 "피아노 연습을 하고 있는데 쉽지 않더라"라고 덧붙였다.

민재는 "1, 2집과 다르게 콘셉트에 있어서 180도 변화를 줬다. 카리스마가 아닌 즐거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힘든 부분 만큼 재밌는 기억도 많았다"고 이야기했다. 은준은 "망가지는 콘셉트"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더 크게 불러일으켰다.

이날 본격적인 신곡 무대에 앞서 포토타임을 진행했는데, 가수 홍서범, 전영록, 정수라, 이치현, '아모르파티' 작사가 이건우 등 가요계 선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펙트럼 멤버들은 "정말 감사하다"면서 선배들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지난해 데뷔한 스펙트럼은 '불붙여'와 '왓두아이두(What do I do)'의 카리스마를 잠시 내려놓고 청량한 청춘의 감성을 장착했다. 스펙트럼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신곡 '애프터파티'와 '리프레싱 타임' 앨범 전곡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