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오거돈 부산시장, 23일 짐 로저스와 대담

알림

오거돈 부산시장, 23일 짐 로저스와 대담

입력
2019.04.21 09:55
0 0

오전 8시 KNN 스튜디오서 만나

북한경협, 한아세안 정상회의 등

오거돈 부산시장.
오거돈 부산시장.

오거돈 부산시장이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Jim Rogers) 회장과 단독 대담을 갖는다.

부산시는 23일 오전 8시 KNN 스튜디오에서 오 시장과 로저스홀딩스 짐 로저스 회장이 북한경제협력, 부산 경제현안 등을 주제로 대담을 가진다고 21일 밝혔다.

‘투자의 귀재’로 알려진 짐 로저스 회장은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투자가로 손꼽힌다.

1969년 퀸텀펀드를 공동 설립해 10년 동안 4,200%라는 경이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37세에 공식 은퇴한 후 세계 100개국 이상을 여행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왕성한 기고활동과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에서 거주하고 있는 그는 최근 “향후 20년 동안 한반도가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나라가 될 것”이라며 “전 재산을 북한에 투자하고 싶다”고 말하는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한 관심을 적극 피력한 바 있다.

이번 대담에서 오 시장은 짐 로저스 회장과 함께 북한경제협력사업,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관련 신남방정책, 부산지역 경제 전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오 시장은 부산이 홍콩, 싱가포르 같은 국제물류금융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 조언을 구하는 한편 부산에 대한 투자의향도 직접 타진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이번 짐 로저스 회장과의 대담이 변화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부산의 미래 전략을 논의하고, 아울러 청년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담은 28일 오전 8시 30분 KNN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짐 로저스 회장의 이번 부산 방문은 22일 부산대 명예철학박사 학위 수위, 부산은행 특강(세계경제전망과 투자전략), 부산경제인 만찬, 23일 부산시장과의 대담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