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기네스 3개 부문 신기록 ‘기염’

알림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기네스 3개 부문 신기록 ‘기염’

입력
2019.04.19 11:41
0 0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SNS 제공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SNS 제공

탄소년단이 기네스 3개 부문 신기록을 세우며 새 앨범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영국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발매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총 3개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공식 발표했다.

18일에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이 기록이 공개됐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인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동안 74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전하며, "방탄소년단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등의 타이틀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얻었다”고 소개했다.

또,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열린 미국 뉴욕의 시티필드 스타디움 공연을 비롯해 미국 NBC 방송의 ‘SNL’ 출연, 영국 런던에서 두 차례 매진된 공연을 통해 전 세계의 관중을 놀라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몇 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국제적인 팬 베이스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인상적인 성과는 케이팝 최초 미국의 앨범 차트 1위와 SNS 평균 리트윗에서의 최다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