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오늘밤 김제동’, 봄맞이 개편…방송 시간 변경→전원책·박종진 新 코너 신설

알림

‘오늘밤 김제동’, 봄맞이 개편…방송 시간 변경→전원책·박종진 新 코너 신설

입력
2019.04.15 16:03
0 0
‘오늘밤 김제동’이 봄맞이 개편을 단행한다. KBS 제공
‘오늘밤 김제동’이 봄맞이 개편을 단행한다. KBS 제공

‘오늘밤 김제동’이 봄맞이 개편을 단행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방송 시간대 변경이다. 월요일~목요일 오후 11시부터 40분간 방송되던 ‘오늘밤 김제동’은 16일부터 오후 10시 55분에 시작되면서 5분 먼저 시청자들을 만나게 됐다. 단, 방송시간은 그대로 40분으로 유지되고 월요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오후 11시에 시작된다.

이와 더불어 새 코너들도 시작된다. 매주 월요일에는 박용진 국회의원과 박종진 전 채널A 앵커가 시사 현안에 대해 박진감 넘치는 토론을 선보이는 새 코너 ‘박진감’이 방송된다. 사립유치원 비리를 앞장서 파헤치며 온 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세상 ‘핫’한 국회의원 박용진, 종편 방송들을 섭렵하며 특유의 재치와 언변으로 한때 국회 진출까지 노렸던 종편의 황제, 종황 박종진 전 앵커가 박진감 넘치는 시사토론을 예고했다.

매주 목요일에는 정치도사 박지원 국회의원과 전스트라다무스 전원책 변호사가 맞붙는다. 이미 ‘오늘밤 김제동’ 방송에 세 번 함께 출연해 그 어느 방송에서도 볼 수 없었던 극강의 토론 케미와 웃음을 선사했던 이들, 이제 ‘오늘밤 김제동’의 고정 코너 ‘그건 그대 생각이고’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진보와 보수를 대표하는 시사 토론 달인들이 선사할 화제성 만발 ‘그건 그대 생각이고’로 시청자들은 한주간의 이슈를 웃으며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시사와 음악의 만남,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이 조합을 ‘오늘밤 김제동’에서 시도한다. 작곡과 출신, KBS의 대표 음악통 양성모 기자가 매주 수요일 출연해 ‘오늘밤 주크박스’ 코너를 함께 한다. 팝송, 가요, 클래식까지 음악에 숨겨져 있는 시사 현안의 의미를 작곡전공자의 독보적인 지식과 현장을 누비는 사회부 기자의 매서운 눈으로 함께 풀어줄 예정이다. 앞선 두 번의 출연을 통해 확인된 MC김제동과 양성모 기자의 입담 케미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 코너 외에도 하루의 이슈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오늘밤 브리핑’, 핫 한 현장의 이야기를 PD들의 취재로 생생하게 전하는 ‘오늘밤현장’, ‘오늘밤소비자’, 독보적인 형식으로 세대 간 소통의 장을 펼치고 있는 ‘오늘밤20대연구소’ 등의 기존 코너들도 더욱 강화되어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 제작 PD들 각각의 개성이 어우러지는 VCR 코너들이 계속해서 준비되고 있다.

‘오늘밤김제동’ 측은 “이번 봄 개편을 통해 상승세에 있는 시청률을 더욱 높이고 KBS 1TV에 필요한 3059세대 시청자들의 더 많은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며 “’편안한 시사’, ‘소통하는 시사’를 추구하는 KBS 대표 데일리 시사프로그램 ‘오늘밤 김제동’의 봄맞이 변신에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