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탈출2’ 강호동, 촉 살아있네! 예측불허 돌발의 연속

알림

‘대탈출2’ 강호동, 촉 살아있네! 예측불허 돌발의 연속

입력
2019.04.15 21:54
0 0
‘대탈출2’가 화제다. tvN 제공
‘대탈출2’가 화제다. tvN 제공

‘대탈출2’가 지난 주, 야외에서 시작하는 기상천외한 탈출 미션을 선보인 가운데, 오늘 오후 부암동 저택 2편이 계속된다.

7일 오후 10시40분에 방송되는 tvN ‘대탈출2’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강호동, 김동현, 신동, 유병재가 철창에 갇힌 김종민과 피오를 구하는 위험천만한 미션을 계속 이어간다.

의문의 남자에게서 걸려 온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 김종민, 피오 구출 작전은 그야말로 ‘미션 임파서블’을 방불케 했다.

구출을 위한 단서를 찾으려 부암동 저택에 침입한 멤버들은 적외선 레이저를 피하기 위해 분무기와 스프레이를 활용하며 곡예에 가까운 몸부림을 쳐 웃음을 자아냈다. 강호동은 희생 정신으로 초대형 굼벵이로 변했지만 급박한 상황 속에서도 레이저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 오히려 폭소를 자아냈다.

저택에 침입한 이후에도 예측불허, 돌발 상황은 계속 됐다. 갑작스럽게 출동한 보안 업체 직원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혼비백산 화장실에 몸을 숨겼다가 보안 업체 직원의 돌발 행동으로 웃음이 터지는 위기를 모면해야 하는 고통을 참아내기도.

침입한 부암동 저택은 살인독감 ‘레스’ 백신의 개발자인 백신양 박사의 집이었다. 멤버들은 기사를 통해 납치범들이 원하는 것이 ‘레스’의 백신이라는 것을 유추하면서 멈춰있는 시계 배터리를 살피던 중 열쇠를 발견하고 전화에 저장되어 있는 부재중 메시지를 확인하면서 차근히 단서를 모으기 시작했다.

지난 주 방송 말미에서는 강호동의 촉이 봇물 터지듯 발동하면서 탈출의 짜릿한 재미를 안겼다. “2층이 있나?”라고 의문을 가지기 시작해 전신 거울 형태로 된 문을 열기 위해 고심하던 중 “잘 모르겠는데, 터치 스크린처럼 비밀번호를 누르는 것 같다”라고 한 뒤 지문의 방향으로 옆으로 밀자 버튼이 생겼고 버튼을 터치하자 또 다른 공간이 열리면서 시청자들을 소름 돋게 한 것.

한편 김종민과 피오는 철창에 갇혀 있던 중 서양 너구리를 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을 겪었다. 냉장고 속 ‘치타 간식’이라고 적혀있어 진짜 치타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했던 피오는 “tvN에 치타가 나타난다고?”라고 기겁해 웃음을 자아냈지만 치타는 다름 아닌 너구리의 이름이었던 것. 너구리는 탈출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 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오늘 방송에서는 2층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 감금된 동료들을 구하기 위한 멤버들의 사투가 계속된다. 침대에 누워있는 의문의 환자와 보안 업체 직원들의 재방문 등 한시도 시선을 뗄 수 없는 변수들과 마주하게 된다.

한편 김종민과 피오는 시한폭탄의 등장으로 더욱 숨막히는 상황을 연출한다. 제한시간 안에 열쇠를 획득해야만 하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tvN ‘대탈출2’는 반전을 거듭하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기상천외한 트릭으로 업그레이드된 초대형 밀실, 그리고 보다 단단해진 팀워크를 통해 ‘프로 탈출러’로 레벨 업한 멤버들이 펼치는 밀실 어드벤처.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