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방구석1열’ 이수정 교수 “영화 ‘암수살인’, 이미 접했던 사건임에도 무서워“

알림

‘방구석1열’ 이수정 교수 “영화 ‘암수살인’, 이미 접했던 사건임에도 무서워“

입력
2019.04.12 12:35
0 0
‘방구석1열’ 이수정 교수가 출연했다. JTBC 제공
‘방구석1열’ 이수정 교수가 출연했다. JTBC 제공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범죄영화 후기가 공개됐다.

JTBC '방구석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실화를 소재로 한 범죄 영화 ‘극비수사’와 ‘암수살인’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에 '극비수사'의 연출, '암수살인'의 제작 총 지휘를 맡은 곽경택 감독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이수정 교수는 영화 '암수살인'에 대해 “영화를 보기 전 이미 접했던 사건임에도 무서운 장면이 나올 땐 역시 무섭더라. 또 나는 직업상 사건을 위주로 내용을 보게 되는데 영화는 관계 위주로 구성돼 있어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수정 교수는 “'암수살인', '극비수사' 두 영화를 보고난 뒤 결국 사건을 해결하는 데는 현란한 과학수사 기법보다 형사의 선의와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라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수정 교수는 '암수살인'에서 악역으로 열연한 배우 주지훈에 대해 “배우 주지훈이 새삼, 굉장히 매력적인 배우라는 걸 느꼈다”며 깜짝 팬심을 공개해 공감을 자아냈다.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와 곽경택 감독이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12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