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랙핑크, 강렬한 매력으로 한국 대표 걸그룹 인증…'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 공개

알림

블랙핑크, 강렬한 매력으로 한국 대표 걸그룹 인증…'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 공개

입력
2019.04.09 09:11
0 0
블랙핑크가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가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가 연일 화제를 몰고 있는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안무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킬 디스 러브'의 춤은 세계적인 안무가 4인이 합심해 구상했다. 블랙핑크의 그 어떤 댄스보다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영상 속 블랙핑크는 그동안 선보인 군무 가운데 가장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으로 강렬한 여전사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대포를 쏘는 듯한 안무와 경례를 하는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인 '걸크러시'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는 K팝 사상 이례적으로 억대 뷰를 기록한 안무 영상만 5편을 보유 중이다. 이번 신곡 안무 영상 또한 억대 뷰를 가뿐히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 5일 '킬 디스 러브'로 돌아온 블랙핑크는 전세계 최단 기록인 2일 1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1억뷰를 돌파하는 영광을 안았다.

'킬 디스 러브'는 유튜브를 비롯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곡은 최대 대중 음악 시장인 미국을 포함해 전세계 37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는 한국 걸그룹 최초여서 더욱 뜻 깊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블랙핑크는 12일과 19일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현지 음악 팬들을 만난 후 17일부터는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북미 투어에 나선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