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1억뷰 돌파…세계 신기록 탄생

알림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1억뷰 돌파…세계 신기록 탄생

입력
2019.04.07 14:46
0 0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가 세계적인 신기록을 탄생시켰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가 세계적인 신기록을 탄생시켰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가 사상 최단 기록으로 뮤직비디오 1억뷰를 돌파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5일 오전 12시 공개된 블랙핑크 새 EP앨범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공개 단 2일 14시간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세계적인 신기록을 탄생시켰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후 2시께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카리스마 넘치는 실루엣이 담긴 ‘킬 디스 러브’ 1억뷰 돌파 축전을 게재했다.

'신기록 제조기', '조회수 요정'이라고 불리는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매우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공개 4시간 13분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서며 국내 최단 신기록을 경신하며, 현재 7억 4천만뷰를 넘어선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초기 조회수 속도보다 휠씬 빠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동시 접속자수 97만명을 기록, 전세계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는 신드롬급 행보를 걷고 있다. 공식 뮤직비디오부터 안무 영상까지 총 13편의 억대뷰를 보유하고 있다.

데뷔 이래 발표한 ‘뚜두뚜두’ 7억뷰, ‘마지막처럼’·‘붐바야’ 5억뷰, ‘불장난’·‘휘파람’ 3억뷰, 제니의 ‘SOLO’ 2억뷰, ‘STAY’·’킬 디스 러브’ 1억뷰 등 총 8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억대뷰를 돌파했다.

전 세계 최단 1억뷰 돌파를 이뤄낸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사랑의 숨통을 끊고자 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풀어냈으며, 블랙핑크의 다채로운 감정 연기가 몰입도를 높여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4명의 세계적인 안무가들이 합심해 만든 안무는 ‘킬 디스 러브’의 강렬한 사운드와 조화를 이뤄 더욱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