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캄보디아서 하반신 없는 한인 시신 발견…5개월째 수사답보

알림

캄보디아서 하반신 없는 한인 시신 발견…5개월째 수사답보

입력
2019.04.06 17:48
0 0
연합뉴스
연합뉴스

캄보디아에서 지난해 11월 말 하반신이 없는 한국인 시신이 발견됐지만 5개월째 사건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6일 캄보디아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3월 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시에서 박모(59) 씨가 중고 스마트폰 거래를 위해 6만 달러(약 6천800만원)를 갖고 나갔다가 연락이 두절됐다.

한국대사관은 이틀 뒤 이 같은 소식을 듣고 현지 경찰에 적극적인 수사를 요청했다.

그러나 같은 달 28일 프놈펜시 외곽에 있는 한 쓰레기장에서 상반신만 있는 남자 시신이 발견됐다.

당시 시신이 상당히 부패한 상태였지만 우리나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DNA 감식을 의뢰한 결과, 사망자가 박 씨로 확인됐다. 사인은 질식사였다.

박 씨의 하반신은 6일 뒤 같은 쓰레기장 다른 쪽에서 박 씨 가족에 의해 발견됐다.

이후 오낙영 주캄보디아 대사와 경찰 영사가 현지 부총리와 프놈펜경찰청장 등을 만나 조속한 범인 검거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지만, 아직 성과가 없는 상태다.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용의 선상에 있는 인물이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현지 경찰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