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밥블레스유’ 최화정-김숙, 엄마 생각에 눈물...추억의 노포 방문기

알림

'밥블레스유’ 최화정-김숙, 엄마 생각에 눈물...추억의 노포 방문기

입력
2019.04.04 11:15
0 0
‘밥블레스유’가 노포를 찾았다. 올리브 제공
‘밥블레스유’가 노포를 찾았다. 올리브 제공

‘밥블레스유’가 유서 깊은 노포에서 추억을 되새긴다.

올리브 ‘밥블레스유’ 39회에서는 73년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과 빈대떡이 10원이었던 시절부터 장사를 시작했다는 장충동 족발집을 방문한다.

언니들은 생일을 맞은 장도연을 위해 정성스러운 문구를 직접 새긴 버터 케이크와 생일 맞이 몰래 카메라를 준비해 장도연에게 깜짝 파티를 선물한다. 어설픈 연기에도 깜빡 속아 넘어간 장도연은 몰래 카메라인 것을 알아차리고 가슴을 쓸어 내렸다는 후문이다.

출연자들은 오랜 전통만큼이나 다양한 종류의 빵을 한아름 주문해 본격 먹부림을 시작한다. 최화정은 추억의 샐러드 빵을 한입 가득 베어 물고 기쁨의 탄성을 질렀다.

김숙은 장도연의 생일을 기념해 대왕 카스텔라를 100조각으로 정확하게 나눠 빵집 손님들에게 나눠줘 감탄을 자아낸다. ‘소분 요정’ 김숙의 카스텔라 100조각 소분의 진기명기를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장충동에서 가장 오래된 족발집에 방문한다. 송은이는 “신동엽이 돈 벌게 되면서 후배들에게 사준 곳”이라며 추억을 회상했고 이영자는 “이곳이 빈대떡 10원으로 시작한 곳이다”라고 소개했다고. 족발이 나오자 최화정은 “살이 찰랑하다”며 감탄했고 이영자는 “이런 건 먹어도 살 안찐다. 다 피부로 간다”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한다.

한편 이날 사연으로는 민경훈에게 푹 빠진 6세 조카를 둔 이모의 사연이 소개됐고 출연진들은 민경훈의 전화번호를 물어보기 위해 김영철과 전화 연결을 시도한다. 김영철은 끊임없는 최화정, 이영자 성대모사해 폭소를 자아내지만 결국 투머치토커로 이영자의 화를 돋게 만들었다.

또한 함께 사업을 하다가 갈등이 심해진 모녀의 사연도 소개된다. 최화정은 “가족 중에서도 모녀가 유독 그런 것 같다”고 하자 이영자는 “모녀가 싸우게 되면 딸은 엄마랑 싸워서 한 번 죽고 돌아서서 후회하면서 두 번 죽는다”며 공감한다.

어머니와 딸이 가족 중에서도 가까운 만큼 좋은 추억도 많지만 사소한 일도 다투고 후회하는 일도 많다며 이영자가 부모님 계실 때 잘 하라고 한 마디 해달라고 하자 엄마 생각에 잠겨 눈물을 글썽이던 최화정과 김숙은 “못하겠다. 울 것 같다”며 애써 마음을 다독였다는 후문이다.

'밥블레스유 2019'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50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