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스트롯’, ‘71만 사태’ 일으킨 ‘괴물 트롯’ 송가인 정체 공개

알림

‘미스트롯’, ‘71만 사태’ 일으킨 ‘괴물 트롯’ 송가인 정체 공개

입력
2019.03.13 22:07
0 0
TV조선 제공
TV조선 제공

2회 만에 시청률 7%를 돌파하며 TV CHOSUN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국내 최초 TV CHOSUN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에서 1분 남짓의 엔딩만으로 71만 뷰를 달성한 ‘괴물 트로트’ 송가인의 무대가 풀버전으로 공개된다.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은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 ‘100억 트롯걸’을 뽑는, 국내 최초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방송 2회 만에 전국 시청률 7.3%를 달성, TV CHOSUN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을 휩쓸 강력한 ‘트롯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더욱이 ‘미스트롯’의 지난 2회 엔딩을 장식했던 현역부 A조 ‘전라도 탑클라스’ 가창력의 소유자 송가인의 무대는 ‘한 소절’만으로도 실시간 검색어 등극 및 폭발적인 댓글을 양산하며 전율을 선사했다. 직후 각종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송가인의 영상이 71만 뷰를 돌파하는 역대급 인기를 모으면서, 송가인의 무대에 대한 관심을 수직 상승시켰던 터. 시청자들은 “진짜가 나타났다”, “송가인 노래를 듣고서 트로트가 좋다는 걸 처음 느꼈다”라는 경이로운 감탄을 터트렸다.

이와 관련 오는 14일 방송될 ‘미스트롯’ 3회분에서는 송가인의 ‘한 많은 대동강’ 풀 버전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온라인’을 휩쓴 송가인의 노래는 어떤 감동과 전율을 불러일으킬 것인지, 또한 12인의 엄격한 마스터들은 송가인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무대에 나설 ‘현역부 A조’ 무대에 어떤 심사평과 결과를 내놓을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스트롯’ 3회분에서는 마스터 12인의 귀를 단박에 사로잡은 또 다른 ‘실력파 뉴페이스 참가자’가 등장, 국악과 트로트를 접목시킨 새로운 창법으로 현장을 압도했다. 매회 날카로우면서도 모두를 공감하게 만드는 심사평을 들려주고 있는 마스터 조영수가 “송가인의 무대를 볼 때보다 더 빨리 하트를 누른 것 같다.

트로트에 국악을 접목시킨 새로운 트로트 창법”이라고 감탄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것. 이에 과연 71만의 PICK을 받은 ‘정통 트로트’보다 더 주목받은 ‘퓨전 트로트’의 정체는 무엇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국내 최초 TV CHOSUN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은 1회 분에서 등장했던 정다경의 ‘당신이 좋아’ 무대마저 125만 뷰를 돌파하는 등 나날이 뜨거워지는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제작진은 “‘현역부 C조 통째 탈락’으로 긴장감이 치솟았던 무대에 엄청난 실력자들로 구성된 ‘현역부 A조’가 등장, ‘역대급’에 ‘역대급’을 재경신하는 어마어마한 트로트를 연달아 선보였다”라며 “과연 71만 뷰를 달성한 송가인의 클라이맥스는 어떠할지, 또한 송가인보다 더 빠른 선택을 받은 ‘초특급 참가자’는 누구일지, 한시도 지루할 틈 없는 트로트 대 경합 ‘미스트롯’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트롯’은 제2의 트로트 부흥을 일으킬 참가자들에 대한 온라인 인기투표를 진행 중이다.

진주희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