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달 살기’ 해외여행 3년새 2배 늘어…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알림

‘한달 살기’ 해외여행 3년새 2배 늘어…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입력
2019.03.04 10:37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낯선 도시 한 곳에서 한 달간 체류하며 휴식과 체험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해외여행 '한 달 살기' 수요 역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항공권 인·아웃이 같은 도시에 29∼31일간 체류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6년에 비해 19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과거에는 최대한 여러 도시를 다니며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 형태의 여행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한 곳에 머물며 현지의 삶을 체험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형태의 여행이 인기"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작년부터 급격히 늘어난 '한 달 살이' 수요에 올해 인터파크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태국 방콕이었다.

방콕은 저렴한 물가 덕분에 가격 대비 좋은 숙소를 구할 수 있고 볼거리·즐길 거리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치안도 뛰어나 자유여행객이나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한 달 살이' 여행지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방콕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 베트남 호찌민, 필리핀 클락, 베트남 하노이 등이 각각 2∼5위에 올랐다. 장기간 머무는 만큼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특히 자연환경이 깨끗한 휴양지의 인기가 높았다.

6∼7위에는 한국인이 살기 좋은 인프라를 충분히 갖춘 캐나다 밴쿠버, 미국 로스앤젤레스(LA)가 차지, 장거리 여행지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진입했다.

8∼10위는 캄보디아 프놈펜, 태국 치앙마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가 차지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