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왕이 된 남자’ 이세영, 지금껏 이런 중전은 없었다

알림

‘왕이 된 남자’ 이세영, 지금껏 이런 중전은 없었다

입력
2019.02.27 10:40
0 0
tvN 방송 캡처
tvN 방송 캡처

배우 이세영이 tvN 월화 드라마 ‘왕이 된 남자’를 통해 ‘역대급 중전’ 캐릭터를 선보이며 사랑 받고 있다.

극 중 이세영은 중전 유소운 역으로 분해, 섬세한 연기를 바탕으로 주체적이고 강인한 내면을 지닌 중전 캐릭터를 그리며 시청자들로부터 연일 찬사를 듣고 있다.

이번 주 방송된 ‘왕이 된 남자’에서 소운은 희비를 오가는 상황 속에서도 굳건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보는 이들을 몰입시켰다. 지난 14회에서 소운은 하선(여진구)과 잠행에 나가 백년해로를 약조하며 달달한 케미를 선보였지만, 궁에 돌아와 아버지의 부고를 전해 듣고 슬픔을 가누지 못하고 무너져 내리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소운은 비통해 하는 중에도 하선을 지키기 위해 직접 대비(장영남)을 찾아가 극의 긴장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소운은 흔들림 없는 눈빛으로 대비와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며, “폐서인이 되기 전에 스스로 물러나 절로 들어가라”라며 자신의 확고한 뜻을 전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15회에서도 소운의 특급 활약은 계속됐다. 소운은 하선이 진평군(이무생)의 반란으로 패닉에 빠지자, 황해도 병마사에게 도움을 청하라고 먼저 제안하며 기지를 뽐냈다. 또한 혼란스러운 하선의 마음까지 살뜰하게 보살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소운은 내명부와 궁궐 사람들이 먹을 양식을 챙기겠다고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이는 것은 물론, 하선을 향해 “이번에도 분명 답을 찾아낼 것”이라고 강한 믿음을 전했다.

이세영은 깊이 있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유소운'을 능동적이고 강단 있는 중전으로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소운이 극의 멜로를 이끄는 주축인 만큼, 이세영은 진폭이 큰 캐릭터의 감정선을 세밀하게 표현해 한층 더 풍부하고 설득력 있는 서사를 완성시키고 있다. 이에 종영까지 단 1회를 앞둔 지금, 이세영이 어떤 행보를 통해 결말에 흥미진진함을 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월화 드라마 ‘왕이 된 남자’ 최종회는 다음달 4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