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천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올해도 목표 달성 순항

알림

영천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올해도 목표 달성 순항

입력
2019.02.18 15:10
0 0

다세대자녀 어학연수 경비 지원도 접수

영천 CNK어학원이 18일 영천시장학회에 다자녀세대 해외연수경비 지원비를 기탁했다. 영천시장학회 제공
영천 CNK어학원이 18일 영천시장학회에 다자녀세대 해외연수경비 지원비를 기탁했다. 영천시장학회 제공

영천시장학회의 장학금 기탁 릴레이가 연초부터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18일 영천시에 따르면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와 남티롤사과농장이 각각 100만원, 200만원을 영천시장학회에 15일 기탁했다. CNK 어학연수원에서는 2020년 지역내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시 다자녀세대에 대해 어학연수비 일부 지원을 약속했다.

정각초등하교 총동창회에서는 지역 후배를 위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는데 구본희 회장은 “동창회비를 모아 뜻있는 일에 쓰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북면 정각리에서 별빛고시원을 운영중인 남티롤사과농장 김순덕 대표는 지금까지 4회에 걸쳐 700만원을 기탁하면서 “명품교육 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마음도 함께 전했다.

필리핀 초〮중 해외어학연수 위탁업체인 CNK어학원도 매년 학생들을 믿고 위탁해준 영천시장학회에 감사함을 전하고 영천시 인구증가 및 다자녀세대 지원대책에 동참했다. 내년에는 초중학생 필리핀해외어학연수 시 다자녀 초등학생 5명에 대해 항공료를 제외한 연수경비중 50%를 지원키로 약속했다.

최기문 이사장(영천시장)은 “인재만이 희망인 영천시에서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기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수인재를 위한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웅기자 ks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