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오정태, “아빠의 역할을 못 했던 것 같다”…시청률 5.1% 기록

알림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오정태, “아빠의 역할을 못 했던 것 같다”…시청률 5.1% 기록

입력
2019.02.01 11:09
0 0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가 일상을 공개했다. MBC 방송 캡처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가 일상을 공개했다. MBC 방송 캡처

31일 방송된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가 시댁 식구들과 함께하는 며느리들의 일상과 남편들의 변화된 모습을 전하며,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시청률 5.1%, 분당 최고 시청률 6.1%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은 만삭 새댁 이현승의 출산기로 시작됐다. 드디어 다가온 출산 날, “마음이 편하진 않다”는 솔직한 심정을 전한 현승은 수술실로 들어가고, 아기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며 무사히 ‘복덩이’를 출산했다. 탯줄을 자르기 위해 수술실로 들어간 남편 현상은 현승과 ‘복덩이’의 모습을 보고 눈시울을 붉혔다. 스튜디오에서 함께 지켜본 출연자들도 지난 경험을 회상하며 울컥했다.

이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전업주부 며느리 백아영의 이야기가 방송됐다. 3주간의 시댁생활을 마치고 새집으로 간 아영네 가족. 그러나 아영은 독감으로 친정에서 요양하고, 첫째 딸 정우는 장염에 걸렸다. 남편 정태는 아내 없이 집안일과 육아를 도맡아 고군분투했다. 예민한 정우를 달래기 위해 아영과 영상통화를 연결했고, 아영은 침착하게 정우를 달래는 모습을 보여줬다. 정태는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동안 아빠의 역할을 못 했던 것 같다.”라며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변화된 정태의 모습을 본 김선영 미디어 평론가는 “정태가 전업주부의 가사노동을 구체적으로 보여준 것 같다. 남편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은 일본인 며느리 시즈카가 시누이 집에서 1박2일을 보낸 이야기가 이어졌다. 아침 식사를 하며 시누이는 ‘깻잎장아찌’와 ‘우엉조림’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부탁했다. 집에 가야 한다는 창환의 방어에도 불구하고, 시누이의 끈질긴 요청에 결국 반찬 만드는 법을 알려주게 된 시즈카. 이 장면을 본 패널들은 귀가가 미뤄진 상황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작년 4월 파일럿 방송 후 시청자들에게 폭풍 공감을 받으며 정규 편성된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비로소 ‘행복한 나라’로 가게 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가족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MBC에서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