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X박성광, 2019년 매니저 덕 톡톡히 보네! 스케줄 福 ‘풍년’

알림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X박성광, 2019년 매니저 덕 톡톡히 보네! 스케줄 福 ‘풍년’

입력
2019.01.27 11:36
0 0
이승윤과 박성광이 매니저 덕을 보고 있다. MBC 방송 캡처
이승윤과 박성광이 매니저 덕을 보고 있다. MBC 방송 캡처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과 박성광이 ‘귀인’과도 같은 각자의 매니저 덕분에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라디오부터 동반 광고까지 그야말로 스케줄 복이 풍년인 두 사람은 매니저와 행복함을 만끽하며 서로를 북돋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을 훈훈하게 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38회에서는 매니저 덕분에 라디오와 광고 촬영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는 이승윤과 박성광의 모습이 공개됐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전지적 참견 시점’ 38회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기준 1부가 6.0%, 2부가 7.5%를 기록했다. 또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은 1부가 2.5%, 2부가 4.0%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2부 수도권 가구 시청률이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하면서 토요일 밤 예능 강자의 입지를 굳건하게 지켰다.

먼저 직접 발로 뛴 매니저 덕분에 도시방송 스케줄을 바쁘게 소화하는 이승윤의 일상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생방송을 위해 MBC를 찾은 이승윤은 최근 늘어난 스케줄 덕에 MBC가 익숙해 졌다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매니저 또한 MBC 건물 내 시설 위치를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막힘 없이 답하며 뿌듯함을 표했다.

라디오 스튜디오에 일찍 도착한 이승윤은 첫 인사를 어떻게 건넬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알고 보니 라디오 단독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부터 보이는 라디오로 나가는 것까지 모두 처음이었던 것.

긴장도 잠시 이승윤은 “안녕하세요 팔색조 이승윤입니다~”라며 화려한 ‘팔색조 손인사’로 DJ 김신영은 물론 제작진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어떻게 해야 공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털어놓는가 하면, 음악에 맞춰 ‘가슴 울끈 불끈 개인기’를 선보이는 등 재미를 더했다.

이승윤을 향한 청취자들의 따뜻한 조언과 지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 청취자와 전화연결이 됐다. 전화 연결이 된 청취자는 다름 아닌 이승윤의 매니저였다.

제작진은 물론 이승윤까지 매니저가 문자를 보냈다는 사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된 전화연결이었다. 원래는 조용히 응원 문자만 보내고 끝내려고 했던 훈남 매니저는 갑작스러운 전화 연결에 당황하며 어쩔 줄 몰라 했다.

하지만 이내 매니저는 이승윤이 예능인으로서 2000%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가 하면 “언제까지 이승윤과 함께할 건가”라는 질문에 “이승윤씨가 최고의 예능인이 돼도 저는 항상 옆에 있겠습니다”고 답하며 뜨거운 의리를 자랑했다. 이에 DJ 김신영은 이승윤이 오복 중에 하나, 매니저 복을 타고난 것 같다며 극찬했고 이승윤 또한 감사를 표했다.

라디오 생방송을 성공적으로 소화한 이승윤은 곧장 ‘잠깐만’ 라디오 캠페인 녹음에 나섰다. 매니저는 ‘잠깐만’ 섭외 비화에 대해 “MBC 복도를 지나다니고 있었는데 먼저 말씀해주셔서 나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잠깐만’의 대본을 본 이승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장장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던 전화 미팅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었기 때문. 핵심이 쏙쏙 담긴 대본으로 녹음을 마친 이승윤은 ‘잠깐만’ 담당 작가에게 전화통화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작가는 “(앞으로) 그렇게 포인트 하나만 잡아서 하면 좋을 것”이라며 원 포인트 레슨을 전수해 이승윤을 웃게 했다.

매니저는 ‘전참시’ 출연 후 “쉬는 날 없이 스케줄이 계속 있다”고 기뻐하면서도 “최근 형이 몸이 안 좋아서 링거를 맞으면서까지 소화하고 있다”며 “몸 관리를 더 잘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파이팅!”고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내 참견인들을 흐뭇하게 했다.

그런가 하면 앞서 광고 촬영장으로 향하던 중 휴게소에 들러 ‘휴게도사’ 이영자가 추천한 말죽거리 국밥 먹방을 선보였던 박성광과 병아리 매니저는 각종 간식거리들을 잔뜩 구매한 뒤 다시 가던 길을 재촉했다. 병아리 매니저는 끊임없이 간식을 먹었고, 이를 지켜보던 박성광 또한 자연스럽게 간식 대열에 합류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촬영장에서도 병아리 매니저의 먹방은 계속됐다. 배는 부르지만 밤까지 이어질 촬영을 대비해 다시 배를 채워야 한다며 밥차를 찾은 것. 그녀는 “새로운 음식에는 새로운 배가 생기는 법이다. 저는 밥심으로 일하는 거라 밥을 안 먹으면 안 된다”고 명언을 남기며 식사를 시작했다. 병아리 매니저의 먹는 모습을 조용히 바라보던 박성광은 얼마 지나지 않아 매니저에게 ‘한입만’을 요청하다, 급기야 그녀의 먹방에 합류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박성광과 함께 메이크업을 받게 된 병아리 매니저는 자신 역시 메이크업을 받아야 하는 입장이었음에도 박성광의 스타일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매니저로서의 본분을 다했다. 이 가운데 매니저는 박성광의 콧대를 칭찬하면서 그가 댄디하다고 하는 등 무한 산삼을 투척해 웃음을 자아냈다.

메이크업 후에도 꾸준히 박성광을 챙기며 똑 부러지는 모습을 보였던 매니저는 막상 촬영이 시작되자 어색함에 어쩔 줄 몰라 했다. 이에 박성광이 긴장한 병아리 매니저에게 포즈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주며 촬영을 이끌어 나갔다.

모두의 격려에 힘입어 포즈가 한층 자연스러워진 병아리 매니저. 이번에는 박성광이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났다며 그대로 주저앉았다. 매니저는 재빠르게 다리를 풀어줬고, 박성광은 “쥐가 난 곳을 정확하게 짚었다”고 감탄했다.

광고 촬영 모델로 카메라 앞에 선 매니저였지만, 흐트러진 박성광의 옷매무새를 챙기고 그의 컨디션을 확인하는 등 매니저의 역할 또한 완벽하게 해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병아리 매니저는 박성광에 “여전히 부끄럽지만, 오빠 덕분에 좋은 경험 하게 됐다. 엄마와 할머니와 친척분들이 좋아하신다. 좋은 경험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전지적 참견 시점’은 연예인들의 가장 최측근인 매니저들의 말 못할 고충을 제보받아 스타도 몰랐던 은밀한 일상을 관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모인 참견 군단들의 검증과 참견을 거쳐 스타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본격 참견 예능 프로그램. 이영자, 전현무, 송은이, 양세형, 유병재가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