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출전 불발에 물병 걷어찬 이승우의 성장통

알림

출전 불발에 물병 걷어찬 이승우의 성장통

입력
2019.01.17 08:19
0 0
훈련 중인 이승우. 두바이=연합뉴스
훈련 중인 이승우. 두바이=연합뉴스

무릎을 다친 나상호(광주)의 대체 선수로 ‘벤투호’에 합류한 이승우(엘라스 베로나)가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최종전까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하자 물병을 발로 걷어는 경솔한 행동을 했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17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끝난 중국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 선발 명단에 이승우를 포함하지 않았다. 필리핀과 조별리그 1차전은 물론 키르기스스탄과 2차전에도 이승우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벤투 감독은 중국과 최종전에도 이승우를 벤치 멤버로 놔뒀다. 후반 들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과 주세종(아산)이 차례로 교체로 투입됐다. 그리고 선발로 나선 손흥민(토트넘)을 후반 막판 교체하면서 선택한 선수는 이승우가 아닌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었다.

호출에 대비해 그라운드 밖에 몸을 풀고 있던 이승우는 벤치에서 몸을 그만 풀고 돌아오라는 신호가 나오자 실망한 듯 벤치로 복귀하면서 물병을 걷어찼다.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한 자신에 대한 아쉬움의 표현이었지만 자칫 감독에게 불만을 표현하는 것으로 해석될 여지의 행동이었다.

경기가 끝난 뒤 믹스트존에서 선배들은 이승우의 행동을 아쉬워하면서도 후배의 열정을 보듬어 안았다. 기성용(뉴캐슬)은 “이승우가 물병을 차는 모습을 보지는 못했지만 선수로서는 충분히 이해한다”며 “물론 잘한 행동은 아니다. (이)승우를 잘 타이르겠다”고 말했다. 황의조(감바 오사카)는 “승우가 물병을 찰 때 옆에 있었다”며 “승우도 뛰고 싶은 마음이 크다. 축구 열정이 커서 그런 모습이 나온 것 같다. 기회가 온다면 충분히 자기 몫을 해줄 수 있는 선수”라고 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