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세영,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캐스팅…김동욱과 호흡 [공식]

알림

박세영,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캐스팅…김동욱과 호흡 [공식]

입력
2019.01.08 08:56
0 0
MBC 제공
MBC 제공

배우 박세영이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출연한다. 전작인 MBC ‘돈꽃’ 이후 약 1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다.

MBC 새 월화미니시리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복지부동 무사안일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무원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임명된 후 사회의 악덕 '갑'들을 응징하는 이야기를 다룬 사회풍자 드라마. '앵그리 맘'을 통해 한국 교육의 현실을 날카롭게 짚어냈던 김반디 작가가 집필을 맡고, '드라마 페스티벌-터닝 포인트'와 '군주-가면의 주인'을 연출했던 박원국 PD가 연출을 맡았다. 

배우 박세영이 맡게 될 주미란은 유도 선수 출신의 형사. 극 중 김동욱이 맡은 조진갑과는 체대 시절 유도부 선후배로 만나 불 같은 연애 끝에 결혼했다. 정의로운 조진갑의 모습에 반해 결혼했지만, 결국 그 이유 때문에 이혼하게 된다. 이후 남편과는 육아 메이트이자 좋은 전(前) 남편으로 지내다 '조진갑'이 얽혀 든 사건으로 인해 숨겨뒀던 '걸크러시' 면모를 보이게 될 예정. 

지난해 '돈꽃'을 통해 치열한 욕망의 한 가운데에서 자신을 지켜내려던 나모현 역할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박세영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유도선수 출신 형사'로 변신을 선보일 예정. 매 작품마다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드라마를 이끌어 온 만큼 이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의 연기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MBC에서 선보일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올해 봄 방송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