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8 올해의 사랑꾼] '결혼' 김국진♥강수지→'열애' 현아♥이던...핑크빛 연예계

알림

[2018 올해의 사랑꾼] '결혼' 김국진♥강수지→'열애' 현아♥이던...핑크빛 연예계

입력
2018.12.24 08:54
0 0

2018년은 유난히 연예계를 핑크빛으로 물들인 ‘사랑꾼’ 스타들이 줄을 이었다.

오랜 열애 끝 부부로 거듭난 장수 커플들부터 당당하게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 연애를 즐기고 있는 커플들까지. 서로를 향한 거침없는 애정을 과시하며 보는 이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한 2018 연예계 대표 사랑꾼들을 돌아봤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첫사랑과 결혼까지”...빅뱅 태양♥민효린

올해 초 3년간의 열애 끝 부부로 거듭난 빅뱅 태양과 민효린은 올해의 대표적인 사랑꾼 커플이다.

지난 2014년 태양의 ‘새벽 한시’ 뮤직비디오 촬영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이듬해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이후 빅뱅 멤버들은 각종 예능을 통해 민효린이 태양의 첫사랑이라고 밝혔고, 태양은 연예계 대표 순정남이자 사랑꾼으로 거듭났다.

두 사람 역시 공식석상을 비롯해 방송 등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과시해왔고, 깜짝 결혼 발표 이후인 지난 2월 가족과 지인들의 축복 속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됐다. 결혼식 다음 달인 지난 3월 태양은 입대했으며, 이후 빅뱅 승리가 “민효린이 매주 태양 면회를 간다”고 밝히며 두 사람이 변함없이 달달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음을 알렸다.

MBC 캡처
MBC 캡처

“치와와 커플에서 부부로”...김국진♥강수지

지난 5월 부부가 되며 인생 제 2막을 연 김국진과 강수지 부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사랑꾼들이다.

1992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었던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SBS ‘불타는 청춘’을 통해 재회한 이후 2016년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당시 ‘치와와 커플’로 시청자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았던 두 사람은 프로그램 안팎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조심스럽게 드러내왔고, 지난 2월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 계획을 발표하며 축복을 받았다. 이후 5월 가족들을 초대한 식사자리로 결혼식을 대신하고 부부가 된 두 사람은 동반 출연작인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를 비롯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전보다 과감해진 애정을 표현하며 사랑꾼 커플다운 모습을 이어오고 있다.

FNC 제공
FNC 제공

“최초 아이돌 부부→가족 예능까지”...최민환♥율희

FT아일랜드 최민환과 라붐 출신 율희는 올해 결혼과 출산이라는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 해 9월 열애설이 불거진 이후 공개 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이후 율희가 라붐에서 돌연 탈퇴함과 동시에 지난 1월 결혼 계획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5월에는 율희의 임신 소식도 전해졌다.

결혼을 준비하며 혼인 신고를 먼저 해 법적 부부로 거듭난 두 사람은 지난 5월 26일 아들을 출산하며 부모가 됐다. 열애 인정부터 혼인신고, 출산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한 두 사람은 지난 10월 가족, 지인들의 축복 속 결혼식을 마쳤다. 이후 두 사람은 최근 KBS2 ‘살림하는 남자들2’에 합류하며 달달한 결혼 생활과 육아기를 공개하며 대중들의 응원을 받았다.

이던 SNS
이던 SNS

“논란을 응원으로”...현아♥이던

현아와 이던은 올 한 해 가장 핫한 커플으로 떠올랐다.

지난 9월 초 열애설이 불거지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두 사람. 당시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 측은 “두 사람의 열애는 사실 무근”이라며 열애를 부인했지만, 다음 날 현아와 이던은 매체와의 인터뷰, SNS를 통해 직접 2년째 열애 중인 사실을 밝히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의 공개 열애 선언 이후 큐브는 현아, 이던의 소속사 퇴출을 발표했고, 이를 둘러싼 논란 속 현아와 이던은 큐브와의 계약 해지에 합의하며 나란히 소속사와 결별했다. 이후 두 사람은 개인 SNS를 통해 커플 여행 사진, 데이트 사진 등을 쉴 틈 없이 공개하며 서로를 향한 애정을 공공연하게 과시해오고 있다.

또 지난 18일 현아와 이던은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아의 내년 홀로서기를 예고함과 동시에 팬들을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드러내 향후 행보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언약식으로 깜짝 결혼”...조정석♥거미

배우 조정석과 가수 거미 역시 올해 5년 열애 끝 부부가 됐다.

지난 2013년 가수 영지의 소개로 만난 뒤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열애 2년 만인 지난 2015년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 연애를 이어왔다. 5년간의 긴 열애 기간에도 조용히 사랑을 키워 온 조정석과 거미는 지난 6월 각자의 팬카페를 통해 결혼 계획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어 결혼 발표 4개월 만인 지난 10월 두 사람은 소속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한 언약식을 통해 부부가 됐음을 밝히며 팬들의 축복을 받았다. 이후 거미는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남편 조정석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며 달달한 신혼의 모습을 뽐내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홍윤화 SNS
홍윤화 SNS

“우리 결혼했어요”...홍윤화♥김민기

개그계 대표 장수 커플인 홍윤화, 김민기는 올해 9년간의 열애 끝 부부로 거듭났다.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선후배로 인연을 맺은 후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지난 2013년 1월 열애를 인정하며 연예계 대표 커플로 사랑을 이어왔다. 열애 기간 동안 서로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해 온 두 사람은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개인 SNS를 통해서도 사랑꾼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세간의 부러움을 샀다.

9년간의 열애 끝에 두 사람은 지난 11월 17일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의 연을 맺었다. 결혼식 당시 김민기는 “2010년 4월 19일 연애를 시작했으니 3135일 정도 됐다. 오늘부터는 새롭게 결혼 1일부터 시작한다”며 달달한 결혼 소감을 전하며 홍윤화를 향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최근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떠났으며, 서울 망원동에 신접살림을 차렸다. 두 사람은 이후에도 방송 활동과 공연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MBC 제공
MBC 제공

“애정전선 이상 無”...전현무♥한혜진

전현무와 한혜진 역시 2018 연예계 대표 커플 중 한 쌍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지난 2월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이후 두 사람은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서로를 언급하는 등 공공연한 애정 과시로 연예계 대표 커플에 등극했다.

두 사람을 향한 대중의 관심만큼 전현무, 한혜진 커플을 둘러싼 루머도 지속적으로 양산됐다. 두 사람은 지난 10월에는 결혼설, 지난 10일에는 결별설에 휩싸였던 바. 그러나 이 같은 추측성 루머에도 두 사람은 소속사를 통해 “잘 만나고 있는 중”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애정전선에 이상이 없음을 밝혔다.

싸이더스HQ 제공
싸이더스HQ 제공

“깜짝 결혼→유쾌 부부”...홍현희♥제이쓴

홍현희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은 열애설이나 열애 인정 없이 깜짝 결혼 발표를 감행, 결혼 발표 한 달 만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홍현의의 절친 김영희의 소개로 인연을 맺은 뒤 연인으로 발전, 결혼까지 초고속으로 결정하며 지난 10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MBC ‘나 혼자 산다’에 박나래와 함께 출연하며 신혼집을 공개했던 홍현희와 제이쓴은 이후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하며 유쾌한 신혼 생활을 공개함과 동시에 신혼다운 애정을 아낌없이 과시하며 연예계 대표 사랑꾼 부부로 자리매김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