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프리스트’ 연제욱 “좋아했어요”…폴터가이스트 부마자 정유미에 집착 ‘긴장감 UP’

알림

‘프리스트’ 연제욱 “좋아했어요”…폴터가이스트 부마자 정유미에 집착 ‘긴장감 UP’

입력
2018.12.09 16:34
0 0
‘프리스트’ 연제욱의 연기가 화제다. OCN 방송 캡처
‘프리스트’ 연제욱의 연기가 화제다. OCN 방송 캡처

‘프리스트’ 폴터가이스트 부마자 연제욱이 집착하는 대상은 의사 정유미로 엑소시스트 연우진과 박용우는 이 강력한 악령에 어떻게 맞설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난 8일 방영된 OCN 토일 오리지널 ‘프리스트’에는 악령의 힘으로 물건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일명 ‘폴터가이스트’ 부마자 서재문(연제욱)이 오수민(연우진)과 문기선(박용우) 신부를 위기에 빠트렸다.

주차장에 있는 모든 자동차를 움직이게 조종해 공격할 태세를 보인 것이다. 그리고 서재문의 공격을 받고 차선영(강경헌) 수간호사가 의식을 잃자, 친자매처럼 지냈던 함은호(정유미)는 오열하며 정신이 붕괴된 모습을 보였다.

문제는 서재문이 함은호에게 유독 집착했다는 사실이다. 새벽시간에 아프다는 환자에게 무통주사를 놓는 바람에 간호사에게 “장난해요? 간호조무사가 의료행위하면 불법인거 몰라요?”라며 혼이 났을 때도, 담당의사의 허락 없이 응급실 환자를 수술실로 옮겨 김유리(장희령)에게 “대책없다”며 항의를 받았을 때도, 함은호는 그를 감쌌다.

“재문씨가 무조건 잘못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환자한테는 더 좋을 수도 있어요. 그러나 다음부터는 그러지 말아요”라는 함은호에게 서재문은 “선생님만큼은 절 이해해주실 줄 알았어요”며 움츠려있던 평소와는 달리 환한 미소를 지었다.

차수간을 공격하고 수술실을 빠져나왔을 때 차수간을 찾으러 다니던 함은호와 만나자 “살리려고 그랬어요. 그런 것뿐이에요. 함은호 선생님 믿어주세요. 난 아무 잘못도 없어요”라며 또다시 이해를 구했다.

하지만 이상한 낌새를 챈 함은호가 “오지마요, 멈춰요”라며 두려움에 떨자, “선생님마저 날 믿어주지 않으면 안 돼요. 난 좋아했어요. 존경, 좋아했어요”라며 분노를 폭발시켰다.

오수민의 설명에 따르면, 폴터가이스트 현상은 “악령이나 부마자가 뭔가에 강한 집착을 보일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함은호를 향한 서재문의 집착은 함은호에게 강력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미 차수간의 의식 불명으로 정신이 무너져 내린 함은호는 이 위험에서 어떻게 빠져나올까, 그리고 예상보다 더 강력한 부마자의 힘에 놀란 오수민과 문신부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OCN ‘프리스트’ 6회는 9일 오후 10시20분 OCN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