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구 이철구ㆍ경북 김기출 경찰청장 취임… “완벽 치안” 다짐

알림

대구 이철구ㆍ경북 김기출 경찰청장 취임… “완벽 치안” 다짐

입력
2018.12.04 13:40
0 0
이철구 대구경찰청장.
이철구 대구경찰청장.

이철구(52) 대구경찰청장과 김기출(58) 경북경찰청장이 4일 취임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철구 대구청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이날 오전부터 각 사무실을 돌며 직원들과 인사했다.

별도로 낸 취임사를 통해 그는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이라며 “자율방범대 녹색어머니회 등 자율적 시민단체를 포함한 지역 주민들과 치안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공동체치안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피력했다. 또 △여성대상 범죄 근절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주력하고 △업무상 절차적 정의를 확보해 신뢰받는 법집행을 실현하는 한편 △경찰조직 내 수평적 존중문화를 확산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기출 경북경찰청장
김기출 경북경찰청장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은 취임식에서 “경북경찰로서 3번째 동행을 하게 됐다”며 “임기를 마치고 떠날 때 아름다운 뒷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도민 안전을 위해 경찰 역량을 최우선적으로 집중하고 △따뜻한 인권경찰로 거듭나며 △사회적 약자 보호에 빈틈 없이 하는 한편 △공정하고 엄정한 법집행으로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같은 목표 실현을 위해선 우리가 행복해야 한다”며 “권위를 내려놓고, 현장 동료와 부단히 소통하며, 활기차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철구 대구경찰청장은 충남 출신으로 경찰대(4기)를 나와 서울경찰청 4기동대장, 수사과장, 전남경찰청 제2부장,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을 역임했다.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은 서울 출신으로 1988년 간부후보 36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대통령 치안비서관실, 경북 울진경찰서장, 경기북부경찰청장 등을 역임했다.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