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척수장애인·시각장애인 위해 ‘U+우리집AI’ 스피커 등 보급

알림

척수장애인·시각장애인 위해 ‘U+우리집AI’ 스피커 등 보급

입력
2018.11.27 23:00
0 0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함께 개최한 척수장애인 가정을 위한 U+우리집AI·U+IoT 기기 전달식. 맨오른쪽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함께 개최한 척수장애인 가정을 위한 U+우리집AI·U+IoT 기기 전달식. 맨오른쪽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는 통신사의 특성과 고유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나눔활동과 상생경영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해 가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척수 장애인 가정에 AI(인공지능) 스피커 및 IoT 기기 보급 ▦시각장애가정에 ‘U+우리집AI’ 스피커 보급 ▦강원 영월군 ICT융복합시범마을 조성 등이 있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눔활동도 활발하다.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지난 9월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U+우리집AI 스피커를 비롯 AI리모컨 등 U+IoT 기기 3종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척수장애인들은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한 스피커와 IoT 기기를 활용, 말 한 마디로 간단히 집안 조명을 제어하고,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도 작동시킬 수 있게 됐다.

이에 앞서 지난 2월에는 5~10세 자녀를 둔 시각장애 가정 500가구를 대상으로 U+우리집AI 스피커 보급사업을 진행했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지난해 말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로,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원어민교육(YBM) ▦말로 하는 쇼핑 등 5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또 시각장애인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AI서비스인 ‘소리세상’을 지난 9월 출시했다. 소리세상은 ARS와 다르게 “소리세상에서 판타지소설 들려줘”나 “소리세상에서 ~(저자)의 책 읽어줘” 등 제목을 몰라도 음성명령으로 간편하게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

소리세상 서비스는 모든 시각장애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운영하는 ‘넓은마을’에서 회원 가입 후 ‘클로바’ 앱에서 로그인하면 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도농교류의 날 행사에서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ICT 기술을 활용해 ▦강원 영월군에 ICT융복합시범마을 조성 ▦농촌학교에 원격강의솔루션 구축 ▦고령 농업인 들을 위해 특수 제작한 말벗전화기 기증 ▦농촌 아동양육시설에 U+tv 보급사업 등을 벌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