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샘김 ft. 지코, 미묘한듯 짜릿한 '잇츠유' 컬래버

알림

샘김 ft. 지코, 미묘한듯 짜릿한 '잇츠유' 컬래버

입력
2018.11.20 09:16
0 0
사진=안테나 제공
사진=안테나 제공

가수 샘김이 지코와 특별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샘김 소속사 안테나는 20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샘김의 정규 1집 ‘선앤문(Sun And Moon)’의 타이틀곡이자 지코가 피처링에 참여한 ‘잇츠유(It’s you)’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잇츠유’ 티저에서는 잔잔하게 건반과 기타가 주고받는 인트로에 이어 감미로운 샘김의 보이스가 등장한다.

'잇츠유'는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프로듀서인 샘김과 지코가 협업한 알앤비 트랙이다. 이들의 만남이 미묘하고 짜릿한 시너지로 표출됐다.

부드럽고 따듯한 어쿠스틱 감성을 기반으로 순수함을 위시한 사랑스러운 샘김의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있게 그려냈으며, 캐치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빌드업된 자리들마다 탄탄한 편곡과 촘촘한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 지코의 수려한 래핑과 남다른 아우라가 확실한 방향성을 제안한다.

'잇츠유' 뮤직비디오는 정규 음반 전체 비주얼맵을 완성한 새가지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앞서 공개된 샘김의 정규 1집 테마곡인 ‘선앤문’ 뮤직필름과 첫 번째 파트 타이틀곡 ‘메이크업(Make Up) (Feat. Crush)’에 이어 또 한 번의 조화로운 시너지를 완성했다.

샘김은 영상 속 달콤한 매력의 훈남으로 변신했고, 사랑이 주는 설렘과 여러 단면을 다채로운 색채감과 세트 구성으로 그려낸 한 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하다.

한편 샘김은 오는 22일 오후 6시 ‘선앤문’을 발표한다. 앞서 공개된 첫번째 파트에 신곡 5트랙이 추가 배치된 총 8트랙의 정규 음반이다. 동명의 테마곡 ‘선앤문’을 시작으로 대서사의 엔딩이자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는 곡 ‘이프(If)’까지 매끈한 만듦새가 인상적이다. 샘김의 남다른 서사와 서정을 확연히 보여주는 트랙들이 뼈대를 이룬다.

어쿠스틱 감성 뿐만 아니라 크러쉬와 함께 작업해 눈길을 끈 첫 번째 파트 타이틀곡 ‘메이크업’처럼 알앤비 컬러가 진하게 묻어 있는 곡도 포진해있다. 잔잔하게 파고드는 어쿠스틱 감성에서 트렌디한 사운드로의 폭발적인 확장은 물론 다양한 시도를 한 이번 음반은 국내 최고의 세션이자 프로듀싱팀 뜨거운만두의 홍소진, 적재와 협업으로도 완성도를 높였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