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불타는 청춘’ 대선배 이경진, 등장만으로도 하드캐리…시청률 火夜 부동의 1위

알림

‘불타는 청춘’ 대선배 이경진, 등장만으로도 하드캐리…시청률 火夜 부동의 1위

입력
2018.11.07 10:46
0 0
이경진이 ‘불청’에 출연했다. SBS 방송 캡처
이경진이 ‘불청’에 출연했다. SBS 방송 캡처

‘불타는 청춘’이 대선배 이경진의 등장으로 火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은 7.7%(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 최고 시청률 8.9%로 전주 대비 각각 0.7%p, 1.3%p 상승세를 보이며 동시간대 1위를 확고히 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월화드라마 ‘배드파파’는 2.2%, K2 ‘볼빨간 당신’은 2.0%, tvN ‘뇌섹시대’는 2.4%, JTBC ‘날보러와요 사심방송제작기’는 1.0%에 머물렀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도 3.5%로 ‘불타는 청춘’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 날은 불청 최고령자 김도균 보다 나이가 많은 대선배 이경진의 등장에 청춘들이 바짝 긴장했다. 이경진을 보자 청춘들은 자신도 모르게 줄을 서서 두 손 모아 90도 인사를 하는 등 쩔쩔매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에 호칭 정리에 들어간 김광규가 ‘선생님!’이라고 부르자 이경진은 “뭔 선생님이야! 같이 늙어가면서” “우리 같이 50대로 보이지 않냐?”라고 말해 큰 웃음을 안겼다.

친근한 분위기 속에 ‘언니, 누나’로 호칭이 통일되자 김광규는 “그럼 난 경진 씨 할래”라고 말해 큰누나 이경진의 볼을 발그레하게 만들었다. 이 날 화기애애한 이 장면은 8.95%까지 시청률을 끌어올리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한편, 박선영과 함께 오려다 녹음 작업으로 불참한 임재욱은 청춘들을 위해 한우 선물 세트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청춘들이 등심과 불고기에 환호하자 선영은 임재욱에게 “대표님, 맛있게 먹을게요”라는 영상편지로 화답했다.

이어 이경진이 직접 준비한 묵은지와 멸치 육수로 맛있게 끓여낸 김치찌개로 저녁 식사를 하며 청춘들은 그녀에게 그동안의 작품 생활 등 궁금증을 털어놓았다. 이 과정에서 이경진은 5년 전 암투병 사실을 고백하면서 그 시절 함께 아팠던 故김자옥, 故 김영애를 추억하기도 했다.

그녀는 암투병 후유증을 겪으면서 “열심히, 즐겁게 살아야지”라는 결심을 하게 됐다며 불청에서의 시간도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대선배 이경진과 함께 하는 훈훈한 춘천 여행기 3탄은 오는 13일 화요일 밤 11시 10분 ‘불타는 청춘’에서 이어진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