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성형 발언' 논란 강한나, 국민청원까지 등장..."한국서 추방해 달라"

알림

'성형 발언' 논란 강한나, 국민청원까지 등장..."한국서 추방해 달라"

입력
2018.10.30 14:12
수정
2018.10.30 16:54
0 0
강한나 SNS
강한나 SNS

일본에서 활동 중인 방송인 겸 작가 강한나(38)씨가 일본 방송에 출연해 “한국 연예인 100명 중 99명이 (성형을)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강씨를 한국에서 추방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지난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한나 방송인 한국에서 추방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30일 현재 이 청원은 502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글에서 “방송인 강한나를 방송에 못나오게 해야 한다”며 “한국 이미지를 깎아 먹는 국민은 필요 없다”고 강 씨를 비판했다.

앞서 강한나 씨는 일본 요미우리 TV에서 방송된 ‘토쿠 모리 요시모토’(特盛!よしもと)에 출연해 한국의 성형 열풍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국에서는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인 사이에서도 성형이 성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한국 연예인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얼굴이 바뀐다”면서 “성형을 했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부끄러워하며, 한국 연예인 100명 중 99명이 (성형을) 한다”고 말했다.

또 한국 걸그룹을 언급하면서는 “성형을 하지 않은 얼굴이 인기가 있고 걸그룹을 만들 때 성형을 하지 않은 멤버를 일부러 넣는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현재 강 씨는 도쿄에 거주 중이며 일본 호리프로 소속 방송인으로 활동 중이다. ‘내일 도쿄에는 좋은 바람이 불 거예요’ 등 일본 관련 도서를 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김태헌 기자 119@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