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 한복판서 폭주 레이싱에 사고까지

알림

서울 한복판서 폭주 레이싱에 사고까지

입력
2018.10.30 12:49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시내 한복판서 고급 외제차량으로 폭주를 하다가 사고를 내고 도망친 남성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지난 추석 연휴였던 9월 25일 오전 8시44분쯤 강북구 수유사거리에서 과속으로 승용차를 몰다가 사고를 내고 도주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등)로 벤츠 운전자 장모(24)씨와 머스탱 운전자 김모(24)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씨 등은 운전 실력을 자랑하기 위해 누가 목적지까지 빨리 가나 내기를 한 다음 시속 177㎞로 질주하며 신호위반 등을 벌이다가 2.5톤 화물차 및 인근에 주차된 오토바이와 자전거 등과 충돌한 뒤 도망친 혐의다.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 황모씨는 전치 3주의 중상을 입었으며, 총 1,650만원 가량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경찰 조사에서 장씨 등은 도주 이후 보험회사에 사고 접수를 하면서 경주 중 사고라는 것을 숨긴 채 단순 교통사고로 접수를 해 보험금을 청구한 사실도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이 폭주를 하기 전 “나는 사고를 내고 갈 거다. 신호 절대 안 지킬 거다”라고 말한 뒤 제한속도가 시속 60㎞인 도로에서 폭주를 벌였다고 밝혔다. 경찰은 조만간 장씨 등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강진구 기자 realnin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