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심형래 감독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배우 수현 응원해"

알림

심형래 감독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배우 수현 응원해"

입력
2018.10.24 09:22
0 0

심형래 감독이 배우 수현을 응원했다.

24일 심형래 감독은 할리우드에서 활동 중인 한국 배우 수현이 맡은 역에 인종차별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앞서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신비한 동물사전2)' 예고편이 공개되고 난 후 백인 남성이 기르는 애완동물이 알고 보니 아시아 여성이었다는 점은 인종차별적 요소가 있다는 반응이 있었다.

이에 대해 심형래 감독은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2'에 이어 또다시 할리우드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에 출연한 배우 수현 씨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훌륭한 배우인데 이것을 아시아 여성이라고 인종차별이라고 비난하면 이건 너무 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 소설은 픽션, 즉 허구다. 그리고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는 장르도 판타지 영화이다. 이제 막 우리나라에서도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세계적인 배우가 나왔는데, 영화 '어벤져스2'에서는 생각보다 비중이 작다고 비난하고,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에서는 인종차별이라고 비난하면 어느 할리우드 영화감독님이 우리나라 배우분들을 캐스팅하려고 하겠냐?"고 덧붙였다.

또 "나는 할리우드에 진출한 세계적인 배우 수현 씨가 이런 논란 때문에 속상해하거나 낙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배우 수현 씨가 '어벤져스2'에 이어 '신비한 동물사전2'에 출연한 것이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배우 수현 씨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 한 모습, 즉 연기력에 포커스를 맞춰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봐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너무 꼬투리 하나 잡아서 비난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많은 분들이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를 관람해 주셔서 우리나라 배우가 할리우드 영화에 나오면 크게 흥행한다는 선례를 남기는 작품이 되기를 응원한다. 조금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배우 수현 씨를 격려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