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첼시 ‘푸른 심장’ 존 테리, 그라운드 떠난다

알림

첼시 ‘푸른 심장’ 존 테리, 그라운드 떠난다

입력
2018.10.08 08:28
0 0
존테리 인스타그램
존테리 인스타그램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첼시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주장을 맡았던 중앙 수비수 존 테리(37)가 23년 동안의 현역 축구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

테리는 8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축구 선수로서 지난 23년은 믿을 수 없는 세월이었다. 지금이 현역에서 은퇴하기에 가장 적당한 때라는 결심을 했다”라고 밝혔다.

1995년 첼시 유소년 팀에 입단하면서 첼시와 인연을 맺은 테리는 1998년 10월 프로 데뷔전을 치른 것을 시작으로 2016-2017시즌까지 19시즌 연속 첼시의 유니폼을 입고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활약했다. 유소년 팀 경력까지 합치면 첼시에서만 22년을 보냈다.

23년 전 첼시와 계약할 당시를 떠올린 그는 “14살 때 첼시와 계약한 것은 내 인생의 최고이자 가장 큰 결정이었다”라며 “너무 많은 것을 배우게 해줬던 첼시의 동료들과 코칭스태프, 지원스태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테리는 또 “그들 덕분에 첼시에서 717경기를 뛸 수 있었다. 첼시의 주장 임무도 나에게는 큰 영광이었다”라고 덧붙였다.

테리는 첼시 유니폼을 입고 총 717경기(67골)을 뛰면서 5차례 프리미어리그 우승, 5차례 FA컵 우승, 3차례 리그컵 3차례 우승, 한 차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한 차례 UEFA 유로파리그 우승 등 화려한 현역 시절을 보냈다. 잉글랜드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도 78경기(6골)에 출전했다.

2017년 5월 첼시와 이별한 테리는 그해 7월 챔피언십(2부 리그) 소속 애스턴빌라와 1년 계약을 하고 현역 생활의 마지막 시즌을 보냈고, 지난달 스파르타크 모스크바(러시아)의 영입 제안을 거절한 뒤 마침내 은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