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BIFF 오픈토크] 유아인이 말하는 영화 ‘버닝’의 온도

알림

[BIFF 오픈토크] 유아인이 말하는 영화 ‘버닝’의 온도

입력
2018.10.06 19:22
0 0
‘버닝’ 스틸
‘버닝’ 스틸

배우 유아인이 영화 '버닝'이 갖는 특별한 의미에 대해 말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시네마운틴 1층에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버닝' 오픈토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연배우 유아인과 전종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아인은 이날 "오늘 이렇게 찾아와주신 부산 시민 여러분, 영화 관객 여러분 정말 반갑다. 좋은 시간 됐으면 좋겠다"며 "태풍 때문에 시간이 연기되고 많은 분들이 오랜 시간 기다리신 것으로 알고 있다.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인사했다.

그는 "영화 한 편을 소개하고 나면 그 열기가 빨리 식는 느낌이 들 때도 있는데 '버닝'은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온도가 올라간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영화에 대한 의견을 주시고 계속 영화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영화의 힘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가, 이게 바로 영화성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버닝'은 이창동 감독의 6번째 작품으로 제71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한편, 지난 4일 개막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3일까지 부산 일대 극장에서 개최된다. 개막작은 이나영의 6년만 스크린 복귀작인 '뷰티풀 데이즈', 폐막작은 홍콩 원화평 감독의 '엽문 외전'이 선정됐다.

부산=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