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AI 기반 자동 데이터 가공 시스템

알림

AI 기반 자동 데이터 가공 시스템

입력
2018.10.09 18:06
수정
2018.10.10 11:34
0 0

슈퍼브에이아이(Superb AI, 대표 김현수)는 AI 시스템 구축에 핵심적인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딥러닝 AI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성능은 양질의 데이터로부터 나오며, 따라서 데이터 가공산업(TDaaS, Training as Data as a Service)은 산업용 데이터 생태계에서 매우 새롭고 중요한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데이터 가공산업은 비전문 인력이 노동집약적인 수작업 기반의 방식으로 일을 수행하고 있으며, 높은 비용과 시간 투자 대비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신 딥러닝 AI 기반의 자동 데이터 가공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를 운영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양질의 데이터를 양산할수 있는 휴먼인더룹(Human-in-the-loop) AI 시스템을 구축했다.

휴먼인더룹 AI란 사람과 AI가 함께 협력하는 최신 기술이며, 인간이 특화된 인지사고 업무와 AI가 특화된 방대한 데이터의 자동처리를 분업화해 시간, 금전적 비용을 줄이고 전체적인 작업 효율과 정확도를 극대화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