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HI★리뷰] ‘복면가왕’, 흥미진진한 무대로 시청자들 ‘채널 고정’…그들의 정체는?

알림

[HI★리뷰] ‘복면가왕’, 흥미진진한 무대로 시청자들 ‘채널 고정’…그들의 정체는?

입력
2018.09.17 07:44
0 0
‘복면가왕’ 무대가 시선을 집중시켰다. MBC 방송 캡처
‘복면가왕’ 무대가 시선을 집중시켰다. MBC 방송 캡처

1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동막골소녀에게 도전하는 복면가수 8인의 무대가 공개됐다.

1라운드 첫번째 대결에서는 콜로세움과 개선문이 맞붙었다. 두 사람은 Y2K '헤어진 후에'를 선곡해 강렬한 록 보컬을 선보였다. 유영석은 "콜로세움의 목소리에서 강인함이 느껴졌다. 개선문은 노래를 잘하지만 가수가 아닐 것 같다"고 추측했다.

그 결과 콜로세움이 승리를 거뒀다. 이적 '같이 걸을까'를 선곡한 개선문의 정체는 배우 정태우였다. 정태우는 "하나의 일탈같은 느낌이었다. 배우로서 죽는 날까지 살아갈 사람이니 일희일비하지 않는 연기자가 되겠다. 다양한 모습도 많이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후 포청천과 패왕별희의 대결이 펼쳐졌다. 영화 '미녀와 야수' OST '뷰티 앤 더 비스트(Beauty And The Beast)'로 듀엣곡 무대를 펼쳤다. 투표 결과 포청천이 패왕별희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후 블랙핑크 '불장난'을 부르며 가면을 벗은 패왕별희의 정체는 니콜이었다. 니콜은 “가면 썼을 때는 관객들을 보며 노래했는데 정체를 공개하니 고개를 숙이게 되더라”라고 떨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10대의 청초한 목소리다’라는 신봉선의 평에 대해 “좀 있으면 계란 한 판인 나이인데 청소년 같은 목소리라는 칭찬에 기분 좋았다”라고 밝혔다.

세번째 대결에서는 과일바구니와 굴비세트가 맞붙었다. 최호섭 '세월이 가면'을 선곡해 따뜻한 목소리로 포근함을 안겼다. 카이는 "두 분의 가장 큰 매력은 진실성이다. 멋있게 보이기 위해 노래하는게 아니라 마음을 그대로 꺼내놓는 진실함이 매력이었다. 하지만 굴비세트가 가수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그 결과 과일바구니가 승리를 거뒀고, 박명수 '바보에게 바보가'를 선곡한 굴비세트의 정체는 개성파 개그맨 박휘순이었다. 박휘순은 "아버지가 추석때 TV에 나왔으면 한다고 해서 추석에 맞춰 출연했다. 6개월을 기다렸다"고 말했다.

마지막 대결에서는 열대새와 카멜레온이 투애니원 '아파'를 선곡해 유니크한 음색을 선보이며 감탄을 더했다. 그 결과 열대세가 카멜레온을 누르고 승리를 거뒀다. 카멜레온의 정체는 구구단 김나영이었다.

한편 ‘복면가왕’은 나이, 신분, 직종을 숨긴 스타들이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뽐내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